UPDATED. 2024-04-17 16:39 (수)

중국 블록체인 플랫폼 ‘바이텀’(BTM·Bytom Blockchain Protocol) 한국 시장에 진출 선언!
상태바
중국 블록체인 플랫폼 ‘바이텀’(BTM·Bytom Blockchain Protocol) 한국 시장에 진출 선언!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9.11 14: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내 전 지역을 도는 바이텀 릴레이 대회 개최
▲ ⓒ블록체인투데이

한국 투자자들에게 좋은 소식들을 전해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는 중

?


중국 3위 퍼블릭 체인, 바이텀(BTM)

중화권에서 입지를 다져온 바이텀은 2018년 하반기부터 한국, 미국 등 해외시장에 본격적인 진출했고, 한국마켓에서도 거래소 상장과 마케팅, 비즈니스 제휴 등을 통해 많은 투자자들에게 알려질 것이라고 말하는 윤주철 대표는 중국 3위 퍼블릭체인인 바이텀을 소개하며, 한국진출 이외에도 바이텀 개발자 대회, 실물자산적용연구 프로젝트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바이텀은 실물경제와 가상경제의 자산을 연결하고, 상호작용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프로토콜이자 플랫폼코인이다. 이는 부동산이나 미술품과 같은 실물 자산과 더불어 디지털 자산, 주식, 채권 등 다양한 종류의 자산을 바이텀 블록체인에 등록하고 상호 교환할 수 있다. 바이텀을 이용하면 현재 보유중인 각종 자산을 토큰(암호화폐)화 할 수 있다.

,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부동산이나 유기증권 등을 블록체인 네트워크상에서 거래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특히, 지난 13일 발표된 UTXO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컨트랙트(자동이행계약·Smart Contract) 기능은 복잡한 자산간 상호작용을 빠르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것. 이미 진행된 스마트 컨트랙트는 어떠한 방법으로도 변경이 불가능하며, 계약에 대한 변경사항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사이드 체인을 통해 부가적인 계약을 체결해야 한다. 결국, 바이텀은 이를 통해 실생활에 더 밀접하고, 상용화된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올해 2018년도를 본격적인 해외시장 진출의 해로 정하고, 출사표를 던진 바이텀은 블록체인관련업계의 지대한 관심을 받고 있으며, 최근 다양하고도 의미있는 행보들을 보이고 있다. 이제 하반기로 들어선 2018년도를 마무리하고, 내년 2019년도가 더욱 기대되는 중화권 프로젝트임에 틀림없다.


백아름 기자 areum@


더 빠른 정보를 받고 싶거나
다이렉트 문의를 원하시면
공식 SNS로 문의 바랍니다.
오픈카톡: https://open.kakao.com/o/gc1wwdS
공식밴드: https://band.us/band/67061288?invitation_url_id=afaaX8K3Uet0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