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1 (목)

이번 주 암호화폐 근황: 비트코인 가격, 채굴 그리고 거래소
상태바
이번 주 암호화폐 근황: 비트코인 가격, 채굴 그리고 거래소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9.03 11: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암호화폐 가격

비트코인 가격이 지난 일요일 7천 달러 이하에 머물며 변동성을 보인 이후 지난 화요일 7.15% 오른 72백 달러를 돌파했다. 그런 다음 비트코인 가격은 지난 수요일 7천 달러에서 71백 달러 사이에 도달했다. 비트코인 가격은 68백 달러 사이의 선을 유지하다 72백 달러로 회복했다.

이더리움 가격은 7% 가량 상승해 292 달러를 유지하고 있다. 이더리움은 3백 달러 가격 선을 유지할 수 있을 듯 보이며 비트코인과 함께 움직이는 듯하다. 지난 주 이더리움 가격은 5% 정도 하락했으며 그 전 주는 11% 정도 하락했다.

코인마켓캡은 이번주 7% 정도 상승했으며 대부분의 알트코인들은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가격과 비슷한 동향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강세 신호는 약세 시장에 있어서 좋은 영향을 줄 듯 하다.



채굴

비트코인 캐시가 다양한 버전으로 스플릿되기 위해 한걸음 더 나아갔다. 새로운 사토시 비전 클라이언트 (Satoshi Vision client)를 발행하면서 네트워크가 11월로 계획된 하드포크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차이점을 극복하려는 노력에도 불구하고 라이트 (Wright)BCH 노드와 함께 움직였다.

1년 반 정도 어려움을 연기하며 블록 보상을 감소하고자 제안하는 EIP 1234가 승인이 됐다.

지난 12개월 동안 새롭게 채굴되는 모든 비트코인의 21%를 차지하며 비트코인 해시율의 16%를 차지하는 회사 BTC.com가 지난 목요일 이더리움 채굴 풀을 열었다고 발표했다.


이오스가 스마트 계약을 사용하고 dApp을 운영하기 위해 유저들에게 램 (RAM)이라 불리는 희소한 인네트워크 자원을 구매하기를 요구하고 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은행

블록체인 기술 관련 특허를 50가지 이상 출원한바 있는 뱅크오브어메리카가 혁신에 대한 대중들의 인식을 요구하고 있다.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의하면 CBOE는 이더를 양면의 시장으로 변모시키며 전문 거래자들이 이더리움을 롱 혹은 쇼트 할 수 있는 이더리움 선물 상품을 등록하는 미국 첫 거래소가 되기를 원한다고 한다.

거래소

전세계에서 그리고 미국 국내에서 방문자 수가 6번째로 많은 사이트인 Yahoo.com이 야후 파이낸스 내에서 암호화폐 거래를 도모하기 위해 이번주 금융 API 개발 회사인 TradeIt와 협업을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연방 금융 감시 서비스 단체인 Rosfinmonitoring가 암호화폐 거래 추적을 위한 분석 툴을 개발하기 위해 유한책임회사가 됐다.

빗썸이 이번 주 안에 새로운 투자가들을 위한 등록을 공식적으로 재개할 예정이다.

더 빠른 정보를 받고 싶거나 다이렉트 문의를 원하시면 공식 SNS로 문의 바랍니다.

https://open.kakao.com/o/gc1wwdS?

안혜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