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50 (금)

블록체인 기반 Q&A 커뮤니티 'Reponse', 테크크런치SF 2018 Pitch 선정!
상태바
블록체인 기반 Q&A 커뮤니티 'Reponse', 테크크런치SF 2018 Pitch 선정!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8.31 10: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1위 Tech 컨퍼런스 Techcrunch SF 2018 국내 최초 블록체인 기업 Pitch 선정되다
▲ ⓒ블록체인투데이

아직까지 질문자와 답변자들에게 직접적인 보상을 해 주는 서비스는 없다.

이유는 중앙집중형 서비스의 한계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크리에이터들의 직접적인 보상을 가능하게 해 주며, 질문과 답변 콘텐츠의 저작권을 보호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Reponse'가 실리콘벨리에서 열리는 글로벌 1위 컨퍼런스 'Techcrunch SF 2018' 국내 블록체인 기업 최초로 Pitch에 선정되었다.

?

▲ ⓒ블록체인투데이

블록체인 기반 Reponse는 채택되는 답변자에게 암호화폐를 통하여 보상을 해 준다. 여기에서 보상은 블록체인 기반의 SNS ‘Steemit’과 같이 Reponse 서비스 내에서 지급해 주는 포인트를 암호화폐로 전환하여 획득한다는 것.

Reponse 한국지부에서 핵심 개발분야를 맡고 있는 이창영 연구원은 “독자적인 메인넷을 통해 런칭한 첫번째 DAPP으로써, 그 경험을 바탕으로 운영중인 메인넷의 무료 사용과 다양한 스마트컨트랙트 언어지원 및 외부 데이터의 연동(오라클)문제를 지속적으로 개선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정말 DAPP을 개발하려는 회사와 사용자들의 진입장벽을 허물어 줄 것”이라 말했다.

?

추가적으로, Reponse 김동현 연구원은 화이트해커 출신으로서 “블록체인 보안성을 극대화하여 메인넷을 고도화하겠다.” 고 밝혔다.

▲ ⓒ블록체인투데이

현재 Reponse는 북미를 타겟으로 베타서비스(https://reponse.co)를 시작하였으며, 암호화폐 거래소 4곳과 상장 검토를 진행 중이며, 메인넷 고도화,Reponse UI/UX 리뉴얼 등 본격적인 마케팅에 앞서 Reponse 팀은 서비스 안정화에 집중하고 있다.

백아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