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페페 언체인드(Pepe Unchained, $PEPU)가 840만 달러 넘게 모금하며 무서운 기세로 성장하고 있다.
최근에 페페 언체인드 개발팀이 X(엑스, 구 트위터)에서 이더리움 레이어2 솔루션 출시에 가까워지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는 프로젝트에 긍정적인 소식이지만, 동시에 사전 판매 기간도 종료에 가까워지고 있다는 뜻이 될 수 있다. 홈페이지 설명을 보면 사전 판매를 모두 종료한 후 체인이 배포될 계획이다.
사전 판매가 종료된 후에는 지금처럼 일정한 가격에 $PEPU를 구매하기 힘들어질 수 있다. 현재 $PEPU는 $0.0090178에 거래되고 있다. 사전 판매 1단계의 판매 가격 $0.008보다 이미 12.72% 올랐다. 오늘 중으로 페페언체인드 프리세일이 다음 사전 판매 단계에 돌입하며 토큰 가격도 $0.00905390로 오를 예정이다.
Are you ready to connect to the first meme coin layer 2? It’s coming soon! pic.twitter.com/4Dgs0pSkot
— Pepe Unchained (@pepe_unchained) August 11, 2024
◆비트코인과 밈코인 시장은 월요일에 하락 - $PEPU는 예외
비트코인은 일요일 당시 6만 1,858달러에 거래되다가 월요일에 3% 이상 하락해 현재 5만 9,000달러선에 거래되고 있다. 거래량은 지난주 2,470억 달러에 비해 현저히 감소한 374억 달러 수준이다.
도지코인(DOGE), 시바이누(SHIB), 페페(PEPE) 등도 월요일에 하락했다가 밤 사이 조금씩 회복하고 있다. 도지코인의 전일 대비 상승률은 4.14%, 시바이누는 1.52%이며 페페는 같은 기간에 8.47% 하락했다.
월요일의 하락장을 촉발한 유력한 요인으로 대규모 청산을 들 수 있다. 코인글래스 데이터에 의하면 어제 하루 동안 1억 7,800만 달러 이상이 청산되었으며 6만 9,000명 넘게 영향을 받았다. 청산이란 트레이더의 포지션 가치가 최소 마진 이하로 감소하게 되면서 자동으로 닫히는 것을 말한다.
올해 초에 발생했던 밈코인 불장은 아직 부활하지 않고 있으며 시장의 기대감은 다소 식었다. 투자자들은 평범한 밈코인에서 색다른 무언가를 제공하는 신규 프로젝트로 눈을 돌리기 시작했다.
밈코인이 일반적으로 기술적 혁신이나 최첨단 블록체인 확장성 개선으로 알려진 것은 아니나, 페페 언체인드가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고자 한다.
아직 페페 언체인드는 거래소에 상장되기 전이지만 사전 판매에서 상당한 관심을 받으며 840만 달러 넘게 모금했다.
◆페페 언체인드 레이어2, 페페가 부족한 유틸리티 채웠다
투자자들은 기존 페페 테마 밈코인의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페페 언체인드 개발팀의 야망에 공감하고 있다.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한 페페(PEPE)나 페페코인(PEPECOIN)은 모두 높은 가스비와 느린 거래 속도, 한정된 실용적 유틸리티로 비판을 받아왔다.
페페언체인드는 자체 레이어2 솔루션을 통해 이러한 문제에 대응하고자 하며 더욱 빠르고 저렴한 거래를 제안한다.
L2 기술은 새로운 생태계의 형성을 지원하기도 한다. 디파이, NFT, AI, 밈코인 등 다양한 프로젝트가 페페 언체인드의 L2 체인에서 성장할 수 있다. L2 체인의 성장 잠재력은 1년 만에 주요 밈코인 출시 체인으로 성장한 베이스 체인의 사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페페언체인드가 베이스 체인과 차별화되는 점은 내재된 밈코인 매력에 있다.
페페 언체인드는 스테이킹도 지원한다. 이미 6억 9,000만 개 이상의 $PEPU, 사전 판매 모금액의 약 65% 이상이 이미 풀에 예치되어있다.
◆이더리움 L2 출시 전 페페 언체인드 사전 판매 참여하기
아직 레이어2 체인이 개발되고 있을 때 페페언체인드 프리세일에 참여하려면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지갑을 연결한 후 ETH, USDT, BNB 혹은 신용 카드로 $PEPU를 구매하면 된다.
페페 언체인드 사전 판매 홈페이지 바로가기
사전 판매에서 구매한 토큰은 바로 스테이킹할 수 있으며 현재 예상 보상률은 APY 232%이다. 페페언체인드의 스마트 컨트랙트는 코인설트와 솔리드푸르프의 감사를 통과했으며 중대한 취약점이 발견되지 않았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