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비트코인의 법정화폐화를 예상했던 오진현 저자의 새로운 단행본이 출간될 예정이다.
오진현 저자의 '블록체인 부 혁명'은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이해부터 미래 전망까지'를 부제로 하며 블록체인의 기초부터 미래 전망까지 한 권으로 마스터할 수 있는 종합 안내서 역할을 한다. 서적은 오는 8월 22일 정식 출간되며 현재 사전예약으로 판매되고 있다.
이 책은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독자들이 새 시대의 부를 창출하는 데 필요한 첫걸음을 뗄 수 있도록 돕는다.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개념부터 현상, 현실에서 활용되고 있는 사례 및 투자 전략까지 한 권에 담았다.
'블록체인 부 혁명'은 2개의 부로 이뤄져 있다. 1부에서는 비트코인의 법정화폐화를 예상했던 단행본 '블록체인이 미래를 바꾼다'에서 다룬 내용을 재정리한 것으로, 출간으로부터 3년이 지난 현재의 상황을 반영하여 일부 내용이 추가됐다.
2부는 독자들의 실질적인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개념 이해를 위한 기초 지식과 새로운 변화 등을 다룬다. 새로운 기술 동향, 비트코인과 암호화폐의 미래에 대한 새로운 전망, 암호화폐 거래소,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BDC), 스테이블코인, 증권형 토큰 공개(STO) 등 다양한 주제에 관한 설명을 접할 수 있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의 응용 사례와 최신 트렌드를 담았다.
오진현 저자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투자 전략가다. 그는 15년간 주식 애널리스트로 활동하며 금융 시장에서 경험을 쌓아 스타트업 창업 컨설턴트로 일했으며, 2015년 암호화폐가 글로벌 화폐 제도가 개편될 가능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업을 준비하여 직접 암호화폐 채굴에 뛰었다. 2017년에 국내 최대 규모의 암호화폐 채굴 회사를 설립하여 운영했으며, 현재 암호화폐 채굴 사업에 매진하고 있다.
그는 앞서 집필한 '블록체인이 미래를 바꾼다'에서 비트코인이 법정화폐가 될 것이라고 예견했고 이는 그의 전망이 향후 현실화되면서 재조명 받았다.
hjh@blockchain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