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6 17:56 (화)

코인스탯, 1590개 암호화폐 지갑 보안 침해 사고… 홈페이지 임시 중단
상태바
코인스탯, 1590개 암호화폐 지갑 보안 침해 사고… 홈페이지 임시 중단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4.06.24 17: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시 중단된 코인스탯 홈페이지.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암호화폐 포트폴리오 관리 회사인 코인스탯(CoinStats)이 1590개의 암호화폐 지갑에 영향을 미친 보안 침해로 인해 사용자 활동을 임시 중단했다.

23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코인스탯은 엑스(X) 게시글을 통해 보안 침해 공격을 받았다고 전하며 "보안 사고를 격리하기 위해 애플리케이션을 일시적으로 폐쇄했다"고 밝혔다.

이어 코인스탯은 "팀의 신속한 사고 대응 덕분에 모든 코인스탯 지갑의 1.3%, 총 1590개 지갑만이 영향을 받았다. 조사가 진행됨에 따라 목록이 변경될 수 있지만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연결된 지갑과 CEX들은 영향을 받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보안 사고로 인한 영향 범위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팀은 코인스탯은 영향을 받은 암호화폐 지갑 목록을 구글 문서로 발표하고 "가능한 빨리 업데이트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해당 문서에서 플랫폼은 "영향을 받은 주소 목록에 자신의 지갑 주소가 있다면, 내보낸 개인키를 사용해 즉시 자금을 이동하라"라고 당부했다.

한편 코인스탯 플랫폼은 사용자가 모든 암호화폐 지갑을 연결하고 전체 암호화폐 포트폴리오 추적기로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하여 한 곳에서 모든 지갑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