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25 17:12 (목)

베이스도그즈 프리세일 단기간 내 180만 달러 달성, 가능 요인을 알아보자
상태바
베이스도그즈 프리세일 단기간 내 180만 달러 달성, 가능 요인을 알아보자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6.20 13: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베이스도그즈 프리세일이 2주가 안 되는 짧은 기간 동안 180만 달러 이상 모금해 화제가 됐다. $DAWGZ는 베이스 체인의 네이티브 토큰으로 크로스 체인 상호운용성 유틸리티를 차별점으로 내세우며 주요 베이스 체인 밈코인으로 거듭나고자 한다. 현재 $DAWGZ 토큰은 $0.00527에 판매되고 있지만 5일 후 다시 5% 인상될 예정이다. 

베이스도그즈는 크로스체인 유틸리티 외에도 쉐어투언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한 탄탄한 커뮤니티, 유망한 체인 기반 등 주요 밈코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모든 요소를 갖추었다.

쉐어투언(share-to-earn)은 새로운 형태의 커뮤니티 주도형 마케팅 전략으로, 사용자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베이스도그즈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하면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이 포인트는 프리세일이 끝난 후 $DAWGZ 토큰으로 교환할 수 있어 실제 가치를 대변한다. 아직 쉐어투언 프로토콜이 정식으로 시작하기 전이지만 커뮤니티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베이스 체인 밈코인이라는 점에도 주목해야 한다. 베이스 체인은 미국의 상장 기업 코인베이스가 개발한 이더리움 레이어2 체인으로, 메인 체인에 비해 빠른 거래 속도와 낮은 수수료를 제안한다. 코인베이스의 거대한 사용자 기반 덕분에 베이스 체인은 지난해 8월에 출시된 후 빠른 속도로 성장 중이다. 베이스스캔 통계를 보면 이미 누적 고유 주소 수가 8,000만 개를 넘었다. 
 

솔라나가 주요 밈코인 체인으로 부상한 데 이어 최근에는 베이스 체인이 밈코인의 주요 탄생지로 떠오르기 시작했다. 디파이라마 통계에 의하면 베이스 체인의 TVL이 16억 4,000만 달러이고 솔라나 체인의 TVL이 42억 5,000만 달러로, 생태계 규모가 솔라나를 따라잡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베이스 체인의 대표 밈코인 브렛(BRETT)은 시가총액이 15억 달러이고, 전체 베이스 밈코인 시장의 시가총액은 약 21억 달러 수준이다. 

신규 베이스 밈코인의 활약도 돋보인다. 신규 베이스 밈코인 랜드울프(WOLF)는 어제 덱스툴즈 베이스 핫페어 1위를 기록했다. 한때 WOLF 코인은 5,000% 넘게 급등했지만, 현재 폭락한 상태이다. 그 이유는 스마트 컨트랙트에서 찾을 수 있다. 랜드울프의 스마트 컨트랙트에는 화이트리스트 기능이 존재한다. 즉, 지정된 내부자에게 혜택을 주는 등의 비도덕적 행위가 가능하다. 

베이스도그즈는 투자자에게 잠재적 피해를 줄 수 있는 가능성을 최소화하고자 솔리드프루프의 감사를 받았다. 감사 결과, 화이트리스트나 백도어 등 중대한 취약점이 발견되지 않았다. 
 

베이스도그즈의 마지막 매력은 귀여운 시바이누견 마스코트에 있다. 원조 밈코인 도지코인(DOGE)을 비롯해 시가총액 높은 5대 밈코인 중에서 4개가 강아지 테마를 가졌다. DOGE는 올해 들어 40% 이상 상승해 $0.1228에 거래되고 있다. SHIB은 80% 넘게 오른 $0.00001821에 있으며 FLOKI는 400% 이상 올라 $0.0001728, WIF는 90% 이상 상승해 $2.08에 거래되고 있다. 

네 개의 밈코인은 도합 시가총액 350억 달러 이상을 차지하며, 이는 510억 달러인 전체 밈코인 시장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한다. 

그만큼 암호화폐 투자자의 강아지 사랑은 여전해 보인다. 따라서 강아지를 내세운 베이스도그즈도 친숙한 매력으로 투자자에 다가갈 수 있다. 

마켓벡터에서 발표한 밈코인지수 차트를 보면, 강아지 테마뿐만 아니라 전반적으로 밈코인 시장이 2024년에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밈코인의 성공을 좌우하는 요인은 다양하게 존재하지만, 바이럴 인기와 막강한 커뮤니티가 가장 핵심이 된다. 베이스도그즈는 두 요소 모두를 고려하여 프로젝트를 설계했다. 

$DAWGZ가 단기간에 많은 투자자의 관심을 받으면서 자연스럽게 커뮤니티도 주목하기 시작했다. 크립토뉴스, 인사이드비트코인스 등의 암호화폐 매체도 $DAWGZ의 미래를 낙관적으로 평가한 기사를 보도했다. 한국에서 역시 여러 코인 유튜버가 이 프로젝트를 설명한 영상이 있으니 자세한 정보를 얻기에 유용하다.
 

홈페이지에 나온 베이스도그즈 토크노믹스를 보면, 전체 공급량 84억 5,000만 개 중에서 20%가 프리세일로 판매된다. 출시 예정이 스테이킹 보상을 지급하기 위해 20%의 토큰이 이용되며 유동성 공급에 20%, 마케팅 15%, 커뮤니티 보상 15%, 상장 10% 등으로 토큰이 분배되었다. 

관심 있는 투자자는 DAWGZ 홈페이지에 방문해 지갑을 연결한 후 베이스, 이더리움, 솔라나, 아발란체, BSC 중에서 원하는 체인을 선택한 후 각 체인에 맞는 암호화폐로 스왑하면 된다. 베이스 체인은 ETH와 USDC, 이더리움 체인은 ETH와 USDT, 솔라나 체인은 SOL, BSC 체인은 BNB와 USDT, 아발란체 체인은 AVAX를 지원하고 있다. 
 

베이스도그즈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베이스도그즈 커뮤니티의 최신 소식은 X와 텔레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