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몬트리올 은행 교사 연금 기금, 블록체인을 통해 캐나다 달러 채무 거래 시험
상태바
몬트리올 은행 교사 연금 기금, 블록체인을 통해 캐나다 달러 채무 거래 시험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8.16 13: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코인텔레그래프 ⓒ블록체인투데이


몬트리올 은행과 온타리오 교사 연금 계획(Ontario Teachers’ Pension Plan)은 블록 체인을 사용하여 캐나다 달러 채무 거래를 시험했다고 블룸버그는 8월 15일 보도했다.

시범 거래에서 이 은행은 2억 5천만 캐나다 달러(1억 9천만 달러)의 1년 변동 금리 예금 증서를 교사 연금 기금에 판매하였고, 이 거래를 반영하기 위해 블록 체인 기술을 실행했다고 한다. 이것은 캐나다 달러의 "고정 수입 사안"에 대해서 이 기술을 적용한 첫 번째 사례라고 한다.

몬트리올 은행의 BMO 캐피털 마켓(BMO Capital Markets)부서가 발급자와 구매자가 이 기술을 사용하여 거래를 추적 할 수 있게 하는 프로토타입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블룸버그는 언급했다.


이 은행은 규정 준수, 재무 보고, 법정 거래의 청산 및 결제 등의 업무 전반에 걸쳐 주요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이 기술을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말한다.

BMO 캐피탈 마켓의 글로벌 거래 담당 책임자인 켈시 군더슨 (Kelsey Gunderson)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이것은 결국에는 증권의 1차 및 2차 거래를 허용 할 것으로 생각되는 완전한 기능을 갖춘 블록 체인 역량을 개발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첫 단계이다."


올해 미국에서는 처음으로 블록 체인에 관한 유사한 계획에 대해 낙관적인 모습을 보여 주어 왔다. 지난 4월 JP 모건 체이스와 캐나다 국립 은행(National Bank of Canada) 등은 "1 년 변동 이자율 양키(Yankee) 예금 증서 발행일과 동일한 날에” 1억 5천만 달러를 제공한 캐나다 은행을 반영하기 위해 쿼럼(Quorum) 블록 체인 플랫폼을 사용했다.

?

#블록체인 #변동금리 예금 증서 #교사 연금 기금 #몬트리올 은행 #쿼럼(Quorum) 블록 체인#BMO 캐피탈 마켓

?

이정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