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25 (금)

2018년 암호화폐 절도 급증, 이 회사가 해결책을 제시하다.
상태바
2018년 암호화폐 절도 급증, 이 회사가 해결책을 제시하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7.12 16: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블록체인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새로운 조사에 따르면, 2017년 전체에서보다 2018년 상반기에 거래소들에서 3배 더 많은 암호화폐가 절도를 당했고, 이것은 비트코인이 사이버 강탈자들이 선택하는 암호화폐라는 것을 보여준다.

?

▲(사진출처: 블록체인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지난 주 발표된 사이퍼트레이스(CipherTrace) 2018 Q2 암호화폐 자금 세탁 방지 보고서는 전 세계적으로 규제 당국들의 주의를 끌고 있는 수십억 달러 암호화폐 자금 세탁 문제의 그 규모를 보여주었다.

발생한 범죄 활동과 관련하여, 이 보고서는 2017년 총 2,017 건의 2억 6천 6백만 달러와 비교해서 2018년 상반기에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7억 6천 1백만 달러의 절도가 발생했다고 말했다. 그 증가 속도가 둔화되는 것처럼 보이지 않는다.?사이퍼트레이스는 올연말까지 손실이 미화 15억 달러에 이를 수 있음을 시사한다.

정부간 금융 활동 태스크포스(FATF)는 거래소들이 등록 또는 면허가 있어야 하는 요청을 포함하여, 고객의 신원 확인 및 수상한 거래와 교환을 보고하는 것등 엄격해 보이는 규칙을 가지고 암호화폐 자금 세탁에 대한 엄중한 단속을 하고 있다. 현재 이러한 규칙은 자발적이지만 FATF는 암호화폐 거래소 규칙을 적용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으며 추가로 미국 금융 범죄 집행 네트워크 (FinCEN)로부터의 전 세계적인 시행 조치가 기대된다. 이것은 자금 세탁 서비스, 암호화폐 대 암호화폐 교환 및 프라이버시 코인을 그 대상으로 할 수 있다.

"지금까지 규제 지침이 없었기 때문에 암호화폐의 채택이 더 어려웠다. 사이퍼트레이스의 CEO이자 암호화폐 워킹 그룹(Cryptocurrency Working Group)의 공동 의장인 데이브 제반스(Dave Jevans)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이제 우리는 사람들이 함께 모여 암호화폐 자금 세탁 방지 규제를 요구하고 있는 것을 보고 있다. 이것은 불가피한 것이고, 통합 될 것이며, 전 세계적인 것이 될 것이다.”

"KYC(당신의 고객을 알라) 및 자금 세탁 방지 규제 체제에서는 AML[자금 세탁 방지]가 없이는 프라이버시 코인을 위한 여지는 거의 없을 것이다. 이는 또한 가상 화폐 거래소들 및 금융 기관들을 위한 모닝콜이 될 것이며, 그들이 엄격한 위약금의 위험에 노출 되도록 할 것 "이라고 그는 말했다.

이 회사는 준수 노력과 비용을 최소화하는 한편, 거래소, 헤지 펀드, 초기 코인 제공 (ICO), 송금 기관 및 은행이 암호화폐 자산 시장에 안전하게 참여하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암호화폐 AML 준수 솔루션을 출시하고 있다. 사이퍼트레이스에 따르면 이 도구는 방대한 수의 거래와 가치를 다룰 할 수 있으며 암호화폐 생태계를 통과하는 자금 흐름을 추적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기계 학습 알고리즘과 "네트워크를 공유하는 암호화폐 지능(Crypto Intelligence Sharing Network)"를 사용하여 자금이 암 시장, 돈 혼합기, 도박 사이트를 통과했는지 또는 알려진 범죄자와 관련이 있는지에 기초하여 거래의 위험 점수를 계산한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