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캐리버스’의 두 번째 민팅이 진행된다. ㈜캐리버스는 웹3 메타버스 ‘캐리버스’의 ‘랜드 NFT’의 2차 민팅이 8월 4일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민팅은 지난 6월 28일, 3분만에 완판을 기록한 1차 민팅에 이은 두 번째 민팅으로 주거, 산업, 상업을 포함한 400개의 NFT가 준비되어 있다. NFT 홀더들은 민팅을 통해 리버스’라는 거대한 가상 세계에 자신만의 공간을 확보할 수 있으며, 스테이킹을 통해 유틸리티 토큰인 ‘셀럽’을 지급받을 수도 있다. 랜드 NFT는 향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자원 생산과 판매 등 ‘캐리버스’가 가진 경제 시스템의 기반 역할을 수행하며, ‘셀럽’ 보상 등 홀더들의 혜택도 확대될 예정이다. 보상으로 지급되는 ‘셀럽’은 ㈜캐리버스의 웹3 게임 플랫폼인 ‘클링(Cling) 플랫폼’의 거버넌스 토큰인 $CVTX로 교환할 수 있다.
지난 민팅에 이어, 이번 민팅도 글로벌 NFT 마켓플레이스 원플래닛(One Planet)과 파트너십을 통해 진행된다. 최근 7만을 돌파한 ‘캐리버스’의 사전예약, 공식 파트너 폴리곤의 지속적인 리트윗, 그리고 민팅가 대비 2배 이상을 기록하는 2차 거래 가격을 종합해볼 때, 이번 2차 민팅 또한 빠르게 완판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캐리버스 2차 민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원플래닛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