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서클, 전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재무부 임원 '최고 법률 책임자'로 영입
상태바
서클, 전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재무부 임원 '최고 법률 책임자'로 영입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6.09 15: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서클)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서클(Circle)이 암호화폐에 대한 지속적인 규제 단속에 맞서기 위한 무기를 장착했다고 8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7월 1일부로 최고 법률 책임자 겸 기업 업무 책임자 자리에 미국 정부 3부 모두에서 경력을 쌓은 최고 변호사인 히스 타버트(Heath Tarbert)가 앉는다.

타버트는 연방 정부 3부처와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국제증권감독기구(IOSCO), 미국 재무부, 금융안정위원회, 세계은행 그룹 등 주요 규제 기관에서 리더십 직책을 역임했다. 또한 미국 상원 은행, 주택 및 도시 문제 위원회의 특별 고문으로도 활동했다.

타버트는 시타델(Citadel) 증권에서 글로벌 법무, 규정 준수, 감시, 규제 업무를 총괄하는 최고 법률 책임자 역할을 맡은 지 약 2년 만에 서클 시큐리티에 합류하게 되었다. 올해 초 서클에서 나올 계획이라고 발표한 것으로 알려진 플라비아 네이브스(Flavia Naves) 법률고문의 뒤를 이어 서클의 법률고문을 맡게 된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