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1 (금)

아비트럼 버그로 네트워크 작동 한때 지연… 현재는 수정 완료
상태바
아비트럼 버그로 네트워크 작동 한때 지연… 현재는 수정 완료
  • 편집팀
  • 승인 2023.06.08 15: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아비트럼(Arbitrum)의 시퀀서 코드 버그로 인해 이더리움(Ethereum) 블록체인에 트랜잭션을 일괄 전송하는 네트워크 기능이 잠시 중단되었다고 7일(현지 시각) 더블록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레이어 2 네트워크인 아비트럼은 메인 블록체인의 부하를 줄이기 위해 트랜잭션을 일괄 처리하여 이더리움에 단일 트랜잭션으로 보낸다. 이를 위해 시퀀서라고 하는 것을 사용하여 트랜잭션을 수집하고, 순서대로 정렬하여 이더리움에 일괄 전송한다.

아비트럼 개발자의 공식 트위터 계정에는 "시퀀서가 온체인에 배치를 게시하려고 할 때 버그가 발생하여 트랜잭션이 되돌아갔다"라는 글이 올라왔다. 

개발자에 따르면 시퀀서 코드에 버그가 발생해 이더리움에 트랜잭션을 일괄 처리할 수 없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 때문에 잠시 트랜잭션이 메인 체인에서 확인되지 않는 일이 발생했다.

이로 인해 시퀀서 지갑의 이더 수준과 관련하여 약간의 혼란이 발생했다. 시스템이 설계대로 작동하면 지갑은 지출한 거래 수수료만큼 환불을 받는다. 이더리움에서 거래가 확인되지 않았기 때문에 자동으로 환불되도록 설정된 두 번째 지갑은 환불되지 않았다. 이는 의도대로 작동한 것으로 서비스 중단을 일으키지는 않았다.

버그가 수정된 후 두 번째 지갑은 시퀀서의 지갑을 계속 환불했으며, 정상적으로 업무를 수행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