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중국-일본의 신규 INU 밈코인 40,000% 폭등, ‘월 스트리트 밈즈’ 사전 판매는 65억원 돌파
상태바
중국-일본의 신규 INU 밈코인 40,000% 폭등, ‘월 스트리트 밈즈’ 사전 판매는 65억원 돌파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6.08 11: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가장 최근에 시바 이누의 왕위를 쟁탈하고자 도전장을 내민 밈코인으로 $INU가 있다. 2일 전에 출시된 INU는 40,000% 폭등하며 가상화폐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었다.

덱스툴즈 데이터에 따르몀 $INU는 어제 고점 $0.000000009831에 도달했다가 현재 $0.000000008840에 거래되고 있다.
 

24시간 거래대금은 대략 2,000만 달러이며 시가 총액은 800만 달러를 웃돈다.

DEX 전체 유동성은 129만 달러로 6월 4일 상장 당시 전체 유동성은 20 ETH에 불과했다.

$INU - 일본 특성을 가미한 중국 코인?

이누 코인이 일본어로 표시된 웹사이트를 갖추고 있긴 하지만, 일본 가상화폐 커뮤니티에서 관심이 크지 않다는 점을 미루어 보면, 출처가 다른 곳에 있다고 짐작할 수 있다.

이러한 의심에 불을 지피는 것은 중국의 한 텔레그램 그룹이다.

따라서 이누 토큰은 중국에서 발행한 또 하나의 토큰일 가능성이 높으며 단지 이번에 일본 테마를 입힌 것이라 추측한다.

료시, INU 코인과 시바 이누 연결성 시사해

더욱 궁금증을 자아내는 것은, 웹사이트 주소에 료시(Ryoshi)라는 단어가 포함된다는 점이다(ryoshi.guru). 료시는 유명 밈코인 시바 이누 코인의 창립자의 이름인 것으로 알려졌다. 과연 두 프로젝트는 어떠한 관계가 있을까?

트위터에서 ‘토니’ 역시 두 코인의 컴파일러 버전 이름을 보면 힌트를 얻을 수 있다고 믿는다.

$INU 토큰의 트위터 계정 @The_real_inu는 현재 7,260명의 팔로워가 존재한다. 2일만에 이룬 성과치고는 인상적이며 토큰 보유자도 3,000명에 달한다.

$INU는 탈중앙화 코인 거래소(DEX)에 먼저 상장되었지만 곧이어 비트겟(Bitget)과 폴로닉스(Poloniex) 등의 CEX에도 상장되었다. 홈페이지에 따르면 엘뱅크(LBank) 및 비트루(Bitrue) 상장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대부분의 밈코인과 마찬가지로 $INU 역시 어떠한 기능도 없다. 하지만 밈코인의 매력은 유틸리티에 존재하지 않는다.

밈코인에서는 훌륭한 이름과 열성적 커뮤니티를 갖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하며 최근 인기였던 밈코인 Pick or Rick(RICK)에서도 이를 확인할 수 있다. $INU는 인기있는 밈코인 순위에 오를 첫 번째 요소는 갖춘 듯 보인다.

SEC 소송으로 수혜 입은 DEX - 다시 겐슬러 코인($GENSLR)도 펌핑 중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수장 개리 겐슬러(Gary Gensler)가 바이낸스와 코인베이스를 상대로 전쟁을 선언하면서 전체 가상화폐 시장은 피바다가 되었다.

이는 겐슬러가 사랑받는 계기가 되지는 않았지만, $GENSLR 코인이 성장하는 데에는 기여했으며 오늘 상승 움직임을 기록했다.
 

하지만 바이낸스 및 코인베이스가 겪는 고통과 이것이 미국 CEX에 내포한 여러 의미는 DEX 세계에 어떠한 악영향도 미치지 않고 있다.

오히려 그 반대로, 최근의 정세는 탈중앙화 코인 거래소가 중앙화된 거래소에 비해 갖는 이점을 강조했다.

$INU 대안으로 투자할 밈코인 추천 - 월 스트리트 밈즈($WSM)
 

INU와 GENSLR 외에 투자를 고려할만한 밈코인으로 월 스트리트 밈즈가 있다.

월 스트리트 밈즈(Wall Street Memes, $WSM)은 밈주식 열풍을 이끌었던 개인 투자자가 100만 명이 모인 거대한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성장했다.

월 스트리트 밈즈는 월 스트리트 및 기관 투자자에 맞서는 개미 투자자의 저항 운동 정신을 토큰화했다.

유튜브 인플루언서들은 벌써부터 코인의 성장 가능성을 점치며 다음의 시바 이누 혹은 페페 코인이 될 수 있다고 예측한다.

$WSM은 일주일 조금 넘게 사전 판매를 진행했지만 이미 500만 달러 이상을 모금했다. 사전 판매 단계가 올라가며 토큰 가격도 빠르게 오를 예정이기 때문에 밈코인 구매 의사가 있다면 더 이상 지체할 시간이 없다.

kjm@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