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7:36 (화)

AI 기술 활용한 ‘이 코인 가격 예측 플랫폼’이 트레이딩에 반드시 필요한 이유
상태바
AI 기술 활용한 ‘이 코인 가격 예측 플랫폼’이 트레이딩에 반드시 필요한 이유
  • 편집팀
  • 승인 2023.06.06 22: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몇 년에 한 번씩 인류의 삶을 개인적 및 글로벌 차원에서 크게 변화시키는 기술적 진보가 이루어진다. 인공지능(AI) 기술은 우리의 삶을 발전시키는 기술 중 하나로 명확하게 자리잡고 있으며 적용 속도는 나날이 가속화되고 있다. AI 기술의 영향은 다양한 산업에서 볼 수 있으며 가상화폐 트레이딩 분야에도 그 어느 때보다 복합적인 방법으로 변화를 야기하고 있다. y프리딕트(yPredict)는 새로운 인공지능 가격 예측 플랫폼으로 가장 적절한 시기에 등장한 인공지능 로봇 플랫폼이다. 

y프리딕트는 인공지능 기술에 탈중앙화 기술을 융합해 새로운 사용 사례를 제공한다. 플랫폼은 가상화폐 시장이라는 예측 불가능한 바다를 항해하는 투자자에게 길을 찾을 나침반을 제공한다. 

◆y프리딕트: 암호화폐 트레이딩을 위한 AI 기술 솔루션

y프리딕트는 블록체인의 힘을 활용해 안전한 예측 시장을 개발한다. 플랫폼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개발중이며 네이티브 토큰 YPRED을 사용한다. y프리딕트는 스마트 계약을 활용해 기존 예측 시장을 새롭게 대체한다. 

사용자는 금융, 정치, 스포츠 등 다양한 주제에 관한 예측 시장에 참여하고 시장을 직접 생성할 수 있다. 앱은 “소셜 트레이딩”이라는 매력적 기능도 도입한다. 사용자는 성적이 좋은 상위권 트레이더의 거래를 팔로우하고 따라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숙련된 투자자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플랫폼은 총 네 가지 주요 기능인 시장 예측(Market Predictions), 분석 대시보드(Analytics Dashboard), 마켓플레이스(Marketplace)와 터미널(Terminal)을 제공한다. 

마켓 예측 플랫폼은 가상화폐 및 증권에 대한 가격 예측을 무료로 제공하는 오픈 플랫폼이다. 기능은 개발팀의 자체 예측 모델 및 마켓플레이스에서 선정된 일부 개발자의 모델로 구동된다. y프리딕트는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기반 도구로 트레이더가 가격 추세를 분석할 수 있게 돕고자 한다. 

분석 대시보드에는 차트 패턴 인식, 소셜 미디어 분석, 지표 분석, 거래 분석 도구 등이 있다. 분석 대시보드는 부분 유료 가격 구조로 운영되며 총 세 가지 멤버십 등급인 무료(free), 액티브(active), 프로 트레이더(pro trader)를 제공한다. 

y프리딕트 마켓플레이스는 전문가들이 직접 가격 예측 모델을 구독 서비스의 형태로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트레이더와 투자자는 월 구독의 형태로 모델을 사용할 수 있으며 플랫폼에서 모델의 실시간 분석 결과를 활용할 수 있다. 

마지막 주요 기능은 y프리딕트 터미널로, 전문 트레이더가 트레이딩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트레이딩 허브를 구축하고자 한다. 

◆$YRPED의 유망한 인공지능 기술 사용 사례
y프리딕트 플랫폼은 폴리곤 블록체인에서 운영되기 때문에 이더리움 호환성, 확장성, 보안, 원활한 개발 경험 등을 제공한다. 

개발팀은 장기적으로 토큰의 가치를 보호하기 위해 YPRED 토큰 공급량을 1억 개의 토큰으로 제한했다. 프로젝트는 다오(DAO)에 의해 운영되며 YPRED 보유자는 마켓플레이스에 등록 및 폐지되는 가격 예측 모델에 관해 투표할 수 있다. 이러한 거버넌스 구조는 y프리딕트가 높은 수준의 분석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 트레이더, 투자자 및 개발자에게 신뢰감을 준다. 

현재 y프리딕트 사전 판매는 총 8단계 중에서 6단계가 진행되고 있으며 누적 모금액은 207만 달러 이상이다. 사전 판매 단계가 오를 때마다 토큰 가격이 인상되며 구매할 수 있는 토큰 수도 달라진다. 현재 토큰 가격은 $0.09이며 추후 $0.12에 상장될 예정이다. 

전체 토큰 공급량의 80%가 사전 판매에서 제공되며, 이 중에서 50%는 토큰 생성 이벤트에서 언락된다. 러그 풀 방지 차원에서 총 6주 간의 락인 기간과 6개월에 걸친 베스팅 기간이 적용된다. 

인공지능 기술 영향력은 무한하며 탈중앙화 기술과 관련한 잠재적 적용 사례도 유망해 보인다. 가격 예측 앱 y프리딕트는 아직 신생 단계에 있지만 여러 경쟁력 높은 기능을 제안한다. 강력한 기능에 인공지능 기술에 내재된 잠재력까지 더해진다면 y프리딕트가 가상화폐 시장에서 주목할 흥미로운 프로젝트로 성장하게 될 것임은 분명하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