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카르다노, 뮤즐리스왑 애그리게이터 통합… 디파이 확장 기대
상태바
카르다노, 뮤즐리스왑 애그리게이터 통합… 디파이 확장 기대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6.05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4일(현지 시각) 유투데이에 따르면 카르다노(Cardano)의 탈중앙화 금융(DeFi) 환경이 바이파이낸스(VyFinance) DEX 프로토콜을 뮤즐리스왑(MuesliSwap) DEX 애그리게이터에 통합하면서 확장되고 있다.

지난 3일 뮤즐리스왑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발표된 이 소식은 탈중앙 금융 부문에서 입지를 강화하려는 카르다노의 지속적인 노력의 새롭게 발전한 모습이다. 이번 통합으로 카르다노 네트워크는 무한한 거래가 보장하고 더 다양한 금융 상품을 제공할 수 있다. 

암호화폐 시장 데이터 집계 업체인 디파이라마(DeFiLlama)의 데이터에 따르면, 최근 카르다노는 총 가치 고정(TVL) 측면에서 비트코인을 넘어섰다. 카르다노의 TVL은 1억 8,319만 달러로 비트코인(1억 7,899만 달러)을 제치고 15위에 올랐다. 

TVL 성장은 카르다노 네트워크의 활성 사용자 수와 프로토콜이 현저하게 증가했음을 나타낸다. 

디파이라마에 따르면 카르다노의 활성 사용자는 지난 하루 동안 2.69%, 지난 주에는 9.37% 증가했으며, 지난 한 달 동안에는 20%나 증가했다. 이러한 통계는 카르다노의 디파이 생태계에 대한 관심과 신뢰가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