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페페 코인(PEPE) 70% 하락 임박? 대신 투자할 만한 유망 밈코인은?
상태바
페페 코인(PEPE) 70% 하락 임박? 대신 투자할 만한 유망 밈코인은?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6.05 13: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페페 코인(PEPE)이 70% 가까이 하락할 위기에 처했다.

페페는 지난 4월에 출시되어 한때 시가총액이 18억 달러에 달하기도 했지만, 최근 주요 상승 추세선을 하향 돌파해 코인 커뮤니티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목요일에는 상승 추세선에 다시 도전했지만 실패했으며 이제는 약세가 랠리를 기회 삼아 숏 포지션을 추가하고 있는듯 보인다.

기사 작성 시점에 PEPE/USD는 마지막으로 $0.0000013에 거래되고 있었다. 만약 $0.000010 및 $0.0000008 지지선 아래로 하락한다면 $0.0000004 부근의 지지선까지 내려갈 위험이 있다.
 


펀더멘털 역시 흔들리고 있어 $PEPE 가격이 상당 폭 하락할 확률이 유력하다고 시사한다.

듄 대시보드에 따르면, $PEPE 토큰 보유자 수가 최근 몇 주 동안 정체되었으며 지난 5월 가격을 상승시킨 신규 투자자의 유입이 멈춘 것으로 보인다.
 

개인 투자자의 관심이 감소하며 페페 코인의 전망이 취약한 지금, 투자자들은 다른 신규 밈코인에 투자해 상승 가능성을 높여야 할지도 모른다.

◆월 스트리트 밈즈 Wall Street Memes ($WSM)
 

월 스트리트 밈즈는 인터넷에서 가장 큰 개인 투자자 커뮤니티 중 하나로 2021년 밈주식 열풍에서 인기를 구축했다. 최근 브랜드는 새로운 토큰 $WSM의 사전 판매를 개시하며 가상화폐 시장에도 도전장을 내밀었다.

사전 판매는 일주일만에 390만 달러(원화 51억 상당) 이상 모금하는 저력을 보이며 2021년 대성공을 거두었던 월 스트리트 불즈 NFT 출시의 발자취를 따르고 있다. 당시 1만 개의 NFT로 이루어진 컬렉션은 32분 만에 완판하며 250만 달러의 수익을 창출했다.

월 스트리트 밈즈 커뮤니티의 규모를 생각하면 $WSM 사전 판매의 성공이 놀랍지 않다.

wallstbets 인스타그램 계정에는 52만 명의 열성적 지지자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트위터는 21만 4,000명, 추가 인스타그램 계정 wallstgonewild 와 wallstbuttsnft 계정은 합쳐 1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자랑한다.

즉, 월 스트리트 밈즈의 뒷배경에는 100만 명의 코인 디젠 군단이 존재하며 바로 이 이유 때문에 전문가들은 $WSM이 바이낸스와 같은 최상위 거래소에 쉽게 상장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한다.

개인 투자자에게 힘을 부여한다는 모토에 알맞게 월 스트리트 밈즈는 토큰 공급량의 100%를 커뮤니티에 제공할 계획이다. 즉 비공개 사전 판매나 내부 개발팀 분배 토큰이 없다.

전체 토큰의 50%가 사전 판매로 제공되며 30%는 커뮤니티 보상, 20%는 DEX 및 CEX 유동성으로 공급된다.

커뮤니티 보상에 분배된 토큰이 공급량의 30%에 이르는 만큼 앞으로 생태계에서 에어드랍이 큰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할 수 있다.

현재 첫 번째 $WSM 에어드랍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디스코드에 참여하고, 소셜 계정을 연결한 후 활발하게 참여하고 $WSM를 구매 및 트레이딩하면 에어드랍을 받을 수 있다.

$WSM 토큰을 구매하려면 ETH, BNB 혹은 USDT(ERC-20 또는 BEP-20)를 가상화폐 지갑에 보유해야 한다. 지갑을 웹사이트에 연결하면 쉽게 토큰 구매가 가능하다.

전문가들은 벌써부터 월 스트리트 밈즈가 크게 성장할 것이라 예측하고 있기 때문에 거래소 상장 전에 토큰을 저렴하게 확보하면 좋은 성과를 거둘 가능성이 크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