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올 하반기, 연준이 금리 인하하면 암호화폐 크게 상승할 것"
상태바
"올 하반기, 연준이 금리 인하하면 암호화폐 크게 상승할 것"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6.02 17: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 노보그라츠 갤럭시 디지털 CEO
(출처=CNBC) 마이크 노보그라츠 갤럭시 디지털 CEO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의 설립자이자 CEO인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가 현재 암호화폐 시장에 대해 진단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1일(현지 시각) CNBC와의 인터뷰에서 노보그라츠는 일반적으로 변동성이 큰 암호화폐 자산군이 비정상적으로 활동이 부진한 기간을 언급하며 "암호화폐가 태만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러한 부진의 이유로 기관의 관심이 크지 않은 것을 들었다. 소매 투자자들의 관심은 꾸준하지만, 시장에 깊이와 중력을 더하는 기관 투자자들의 참여는 줄어들고 있다는 것이다.

노보그라츠에 따르면 새로운 대규모 구매자가 부재한 것이 우려스러운 부분이다. 암호화폐를 새로 도입하는 사람들은 로빈후드(Robinhood), 리볼트(Revolut), 스퀘어(Square) 같은 플랫폼에서 소량을 구매하는 소규모 투자자인 경향이 있다. 노보그라츠는 이러한 신규 구매자는 일반적으로 장기 보유자, 즉 '호들러'로서 시장에 어느 정도 안정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요한 기관 활동이 없다는 것은 현재 시장 역학에서 주목할만한 격차다.

노보그라츠는 암호화폐가 부진한 국면을 맞고 있지만, 두 가지 중요한 발전이 있었다고 강조했다. 첫째, 위챗(WeChat) 플랫폼에서 비트코인과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게 되었는데, 이는 플랫폼의 규모를 고려할 때 중요한 이정표라는 것이다. 둘째, 홍콩이 처음으로 정규 거래소에서 소매 고객의 암호화폐 거래를 공식적으로 허용하기 시작했으며, 이는 아시아에서 암호화폐 채택이 증가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노보그라츠는 현재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열기가 부족하지만 전망은 다소 낙관적이라고 마무리했다. 그는 하반기 경기 둔화 가능성에 대응해 연방준비제도이사회가 금리를 인하하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포함한 암호화폐가 크게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