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일론 머스크가 리트윗한 밈코인? '월 스트리트 밈즈' - $WSM 구매 방법
상태바
일론 머스크가 리트윗한 밈코인? '월 스트리트 밈즈' - $WSM 구매 방법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6.01 15: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5월 말 출시된 밈코인 월 스트리트 밈즈(Wall Street Memes)가 투자자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본 기사는 프로젝트의 특징을 살펴보고 사전 판매에 참여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월 스트리트 밈즈 사전 판매 – 개요
우선 월 스트리트 밈즈가 어떠한 프로젝트인지 간단하게 특징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WSM은 2021년에 ‘월 스트리트 불즈’ NFT 컬렉션을 출시한 화제의 개발팀이 출시한 신규 밈코인이다.
◇프로젝트는 여러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100만 명 이상의 팔로워 커뮤니티를 구성했으며 일론 머스크도 프로젝트의 밈을 리트윗하며 관심을 보였다.
◇현재 월 스트리트 밈즈의 토큰은 거래소에 상장되기 전에 공개 사전 판매되고 있어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거래소 상장은 2023년 4분기에 진행할 계획이다.
◇사전 판매는 지난 3일 동안 150만 달러 이상을 모금했다. 

◆월 스트리트 밈즈 - 프로젝트 소개
현재 사전 판매 개시를 기념해 5만 달러의 경품을 제공하는 에어드랍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월 스트리트 밈즈 커뮤니티는 2021년 게임스탑 숏스퀴즈 당시 투자자들이 인터넷에서 결집하며 형성되었다. WSM 토큰의 비전 역시 개미 투자자의 저항 운동 정신을 토큰화하는 데 있다. 2021년에 전 세계 개미 투자자들이 밈 주식으로 부를 축적할 수 있었다면 이번에는 가상화폐 시장에서 이를 구현하겠다는 의도이다. 즉 기관 투자자에 합심하여 저항해 자본주의에 저항하는 정신이 월 스트리트 밈즈의 근본에 깔려 있다.
 

최근 투자 커뮤니티의 관심사가 주식 등 전통 자산에서 NFT와 가상화폐 시장으로 확대되고 있다. 게임스탑 사태 당시 여러 증권사들이 개인 투자자의 거래를 중단하면서 전통 금융 시스템에 회의를 느끼게 된 것도 크게 기여했다. 

월 스트리트 밈즈는 그 대이동을 선도하며 2021년에 첫 번째 NFT 컬렉션 ‘월 스트리트 불즈(Wall Street Bulls)’를 오픈씨에서 발행했다. 컬렉션은 32분 만에 모두 판매되었고 그 과정에서 25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이 발생했다. 

월 스트리트 밈즈 팀은 NFT 대성공에 이어 여러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그들만의 브랜드를 만들어가기 시작했다. 어느덧 100만 명 이상의 군단을 보유하게 된 브랜드는 일론 머스크 등 세계적 유명 인사의 관심도 끌게 되었다. 

이제 프로젝트의 가장 큰 목표는 WSM 밈코인의 출시로 5월 말 사전 판매를 시작했다. 총 30단계로 이루어진 사전 판매에서 현재 토큰은 사전 판매 4단계에서 $0.0259에 판매되고 있다. 30단계에서 가격은 최종적으로 $0.0337까지 인상된다. 월 스트리트 밈즈는 사전 판매 시작을 기념해 5만 달러를 에어드랍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월 스트리트 밈즈 사전 판매 투자 포인트
월 스트리트 밈즈는 폭발적 프로젝트에서 보이는 여러 특징을 보이며 다음과 같다. 

◇높은 투자 가치
월 스트리트 밈즈는 신생 프로젝트에서는 보기 드물게 거대한 지지 커뮤니티를 가졌다. 밈코인에서 가장 중요한 펀더멘탈은 탄탄한 커뮤니티인 만큼 다음 밈코인 랠리에서 WSM가 돋보일 가능성이 높다. 지금 저렴하게 구매하면 이후 잠재적으로 높은 수익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뢰도 높은 프로젝트 팀
월 스트리트 밈즈 팀은 과거 NFT 컬렉션을 성공적으로 출시해 러그 풀이나 스캠이 아니라는 것을 몸소 입증한 바 있다. 개발팀의 신원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믿을 수 있는 팀에 의해 진행되고 있다는 것은 분명해보인다. 

◇시장가보다 저렴한 토큰 가격
현재 $WSM은 사전 판매에서 $0.0259에 판매되고 있다. 사전 판매 마지막 단계에서 토큰 가격은 $0.0337까지 인상된다.

◇토크노믹스 및 사전 판매
WSM 토큰의 최대 발행량은 20억 토큰이다. 이 중에서 50%의 토큰인 10억 토큰이 사전 판매에서 대중에 판매되며 30%는 커뮤니티 보상에 활용될 예정이다. 나머지 20%의 토큰은 DEX 및 CEX 유동성으로 공급될 계획이다. 개발팀 내부에 배분된 토큰이 없는 만큼 덤핑 확률이 크게 감소해 거래소 상장 이후 성장이 기대된다. 

◆월 스트리트 밈즈 전망 – WSM의 미래 성장 잠재력
월 스트리트 밈즈는 대략 3일만에 모금액 150만 달러 이상을 기록했으며 대다수의 ICO 프로젝트가 달성하는 데 몇 주 걸리는 놀라운 성과를 며칠만에 이루었다. 초기부터 강한 매수세는 월 스트리트 밈즈의 강력한 지지 커뮤니티와 높은 관심을 입증하며 앞으로 장기적 성장에 대한 기대를 유발한다. 
 

사전 판매 프로젝트는 아직 거래소에 상장되기도 전에 투자하는 것인 만큼 프로젝트가 장기적으로 유지되지 않을 위험성이 존재한다. 하지만 월 스트리트 밈즈는 이미 성공적으로 NFT를 출시한 이력이 있고 거대한 지지 커뮤니티까지 받쳐주고 있어 성장을 기대할만 하다.

◆월 스트리트 밈즈 – 사전 판매 토큰 구매 방법
아래의 5단계를 따라하면 WSM 토큰 구매가 가능하다. 

◇1 단계 – 암호화폐 지갑 생성
먼저 사용자는 구매한 토큰을 보관할 수 있는 가상화폐 지갑을 보유해야 한다. 본 기사는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메타마스크를 예로 설명한다. 메타마스크를 설치한 후 화면의 안내를 따르면 간편하게 지갑을 생성할 수 있다. 

◇2 단계 – ETH, USDT BNB 등 가상화폐 구매
WSM은 ERC-20 및 BEP-20 토큰으로 구매할 수 있다. 여기서는 ERC-20 네트워크를 기준으로 설명한다. 평소에 사용하는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ETH 혹은 USDT를 구매한 후 사용자의 메타마스크에 전송하면 된다. 메타마스크에서 직접 신용카드로 ETH나 USDT를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3 단계 – 코인 지갑과 월 스트리트 밈즈 웹사이트 연결
투자에 필요한 자금을 모두 마련했다면 이제 월 스트리트 밈즈 홈페이지에 접속해 가상화폐 지갑을 연결해야 한다. ‘지갑 연결(Connect Wallet)’ 버튼을 누르고 안내에 따라 지갑을 연결하면 된다. 이때 공식 웹사이트가 아닌 스캠 사이트를 경계해야 한다. 

◇4 단계 – WSM 토큰 구매
지갑을 연결한 후 구매에 사용할 가상화폐를 선택하면 구매 수량을 입력할 수 있다. 여기까지 모두 기입하고 거래를 실행하면 메타마스크에서 마지막으로 거래를 확정하여 거래를 완료할 수 있다. 

◇5 단계 – WSM 토큰 수령
홈페이지에서 사전 판매로 구매한 토큰은 사전 판매가 모두 종료된 이후에 수령할 수 있다. 개발팀에서 안내하는 토큰 수령 기간에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메타마스크 지갑을 연결해 토큰을 지갑으로 수령할 수 있다. 

월 스트리트 밈즈는 강력한 철학을 가진 밈코인 다크호스이다. 거대한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초기부터 인지도를 빠르게 높여간 결과 사전 판매도 신속하게 진행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