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26 (수)

월 스트릿 밈즈(WSM) 밈코인 - 100만 커뮤니티 위력으로 하루 만에 64만 달러 모금
상태바
월 스트릿 밈즈(WSM) 밈코인 - 100만 커뮤니티 위력으로 하루 만에 64만 달러 모금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5.30 11: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지난 금요일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투자 커뮤니티 중 하나인 월 스트릿 브랜드에서 일반 투자자를 위한 신규 밈코인 월 스트릿 밈즈(Wall Street Memes, WSM) 토큰을 출시했다. 페페(PEPE)나 도지코인(DOGE), 시바 이누(SHIB)처럼 밈코인 시장을 정의할 대세 프로젝트에 초기부터 참여할 기회가 또 한 번 찾아왔다고 볼 수 있다. 분석가들은 벌써부터 WSM의 잠재성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월 스트릿 밈즈 토큰 - 하루만에 64만 달러 판매, 바이낸스 상장 가능성은?
WSM 토큰에 대한 소식이 빠르게 커뮤니티에서 확산되며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월 스트릿 밈즈 토큰은 출시 후 몇 분 만에 모금액이 10만 달러에 도달했으며 하루 만에 64만 달러를 넘겼다. 

$WSM 프로젝트 팀의 브랜딩 능력은 이미 충분히 인정받고 있다. 2021년에 개발팀은 월 스트릿 불즈 NFT 컬렉션을 출시해 대성공을 거두었다. 전체 컬렉션은 32분만에 매진되었으며 25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내었다.

개발팀은 이러한 화려한 이력을 바탕으로 100만 대군에 이르는 강력한 지지 커뮤니티를 구축했다. 인지도가 높은 만큼 바이낸스 등 최고 수준의 거래소에도 쉽게 상장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WSM는 4일 만에 113만 달러(원화 15억 상당) 이상을 모금했다. 

◆월 스트릿 밈즈 - 주식 커뮤니티까지 섭렵한 광범위한 지지층
월 스트릿 밈즈 팀은 ‘스통크스(stonks, ‘stocks’를 우스꽝스럽게 표현)의 왕’을 자칭할 뿐 아니라 이제 ‘밈의 왕’으로까지 영역을 확장할 굳은 의지를 가졌다. WSM 토큰은 앞으로 페페 코인이나 시바 이누, 도지코인 등 전설적인 밈코인의 대열에 참여하고 이를 능가할 잠재력을 가졌다. 

‘개미 투자자’ 사회에서 월 스트릿 밈즈가 차지했던 위상과 역할을 고려하면, 이번 밈코인은 가장 정통성 있는 밈코인으로 다른 프로젝트와 차별화될 것으로 보인다. 

월 스트릿 밈즈의 가장 큰 무기 중 하나는 코인 커뮤니티뿐 아니라 주식 커뮤니티에서도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킬 힘을 가졌다는 점이다. 두 커뮤니티의 힘이 합쳐졌을 때의 놀라운 결과는 2021년 첫 NFT 컬렉션에서 선보인 적 있다. 

개발팀은 WSM 토큰을 우선 탈중앙화 가상화폐 거래소(DEX)에 상장한 후 중앙 코인 거래소(CEX) 상장을 진행할 예정이다. 

◆2021년 월 스트리트 불즈 NFT의 성공을 재현할 WSM
WSM은 최신 동향과 밀접하게 연관된 탄탄한 커뮤니티를 보유했다. 가령, 최대 커뮤니티인 wallstbets 인스타그램 계정은 팔로워 수가 52만 명에 이르며 트위터 계정은 21만 명, 그외 wallstgonewild, wallstbullsnft 등의 추가 계정 역시 10만 명 이상을 보유해 총 100만 명에 이르는 지지 커뮤니티를 구축했다. 

트위터 소식에 따르면 월 스트리트 불즈 오디널스 NFT 컬렉션도 출시된다고 한다. 해당 컬렉션에는 420개의 작품이 포함되었으며 디스코드 서버에서 화이트리스트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오디널스 NFT는 매직 에덴 비트코인 오디널스 마켓플레이스에서 발행될 예정이다. 
 

◆투자 민주화 정신을 토큰화한 WSM
월 스트리트 밈즈는 적극적 마케팅 전략과 자발적 커뮤니티의 힘을 결합해 공격적으로 밈코인 시장에 침투할 예정이다. 월 스트리트 밈즈는 일론 머스크를 비롯한 여러 백만장자의 관심을 받았을 정도로 인지도가 높으며 나름 역사가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유래했다. 월 스트리트 밈즈라는 브랜드는 2021년 미국 주식 시장에서 크게 화제가 되었던 주식 밈에서 유래했다. 

2021년 당시, 멜빈 캐피털을 비롯한 유명 기관 투자자들이 ‘게임스탑(GameStop)’이라는 주식에 대해 공매도 포지션을 잡았다. 게임스탑은 미국인들의 어린시절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애정어린 브랜드여서 인터넷에서 공격적 공매도에 대항하는 운동이 발생했다. 개인 투자자들은 WallStreetBets 서브 레딧 등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관련 밈을 공유하며 강렬한 유대감을 토대로 하나로 뭉쳤고 그 결과 게임스탑 주가가 폭등하는 사태로 이어지며 멜빈 캐피털은 파산하게 되었다. 

월 스트리트 밈즈는 사태의 중심에서 여론을 주도했던 밈을 생성했으며 그렇기에 많은 이들의 뇌리에 지금까지 깊게 박혀 있다. 그리고 이제 월 스트리트 밈즈는 이러한 저항 정신을 토큰에 담았다. 

◆역사적 의미가 있는 밈코인, $WSM
월 스트리즈 밈즈는 주식 시장에서 ‘개미 투자자’들이 연합하여 기관에 저항했던 투지를 이제 밈코인 시장에도 가져오고자 한다. 이들은 남녀노소 누구나 밈코인을 통해 부자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밈코인은 가격이 상당히 저렴해 자본력에 상관없이 쉽게 투자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러한 ‘민주화’ 운동을 구현하기에 최적의 수단이 된다. WSM을 구매하여 기관 투자자가 독식했던 시장에 파장을 일으킬 수 있는 것이다. 
 

◆커뮤니티가 주도하는 WSM - 개발팀 내부 분배나 비공개 사전 판매도 없다
WSM은 탈중앙화 철학에 따라 토큰의 전체 공급량을 커뮤니티에 배분하기로 결정했다. 초대된 자들만을 위한 비공개 사전 판매나 내부 관계자 토큰 분배도 진행하지 않는다. 

WSM의 최대 토큰 발행량은 20억 토큰이다. 토큰노믹스를 자세히 살펴보면, 전체 토큰 발행량의 50%는 사전 판매, 30%는 커뮤니티 보상, 10%는 CEX 유동성, 10%는 DEX 유동성에 배분되었다.

커뮤니티를 위한 에어드랍은 프로젝트의 취지와 연관된 핵심 행사로 개발팀이 매우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현재 첫 번째 에어드랍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웹사이트에 나온 설명을 따라 일련의 과제를 수행하면 5만 달러 상당의 에어드랍 자격을 얻을 수 있다. 

사전 판매에서 WSM 토큰을 구매하려면 ETH, BNB, USDT(ERC-20, BEP-20) 토큰이 필요하다. 홈페이지에서 가상화폐 지갑을 연결하면 보유한 토큰을 WSM로 교환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