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6 17:56 (화)

큐브체인, 두바이 X.T 거래소 상장
상태바
큐브체인, 두바이 X.T 거래소 상장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5.30 09: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2022년10월17일~19일 두바이 더팜 아틀란티스호텔에서 열린 ‘2022 월드 블록체인 서밋에(World Blockchain Summit)' 한국에서 유일하게 참가한 큐브체인은 세계 유일무이한 블록체인 기술을 선보이며 서밋에 방문한 많은 바이어들과 유저들에게 관심을 받았다.

또 지난 2022년 12월 4일 동국대학교에서 한국금융ICT융합학회에서 주관하는 블록체인 시연회에 참가하여 저명한 교수 및 관계기업과 학생들에게 메타버스. NFT 등의 비교불가한 기술의 우수성을 선보였다.

이러한 결과를 인정받아 두바이 X.T 거래소에 2023년 5월 30일 상장하게 되었으며, 특히 자체 기술로 개발한 비교 불가하며, 뛰어나고 독특한 메인넷 기술로 런칭하여 상장하는 쾌거를 낳게 되었다.

큐브체인은 블록이 아닌 큐브를 기본으로 하는 확장된 구조의 블록체인으로 기존 블록체인 구조의 단점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차별화된 메인넷이다. 또한 미래의 생태계와 플랫폼 구축이 가능한 독창적 설계를 바탕으로 개발되어 빠른 속도와 높은 보안성, 확장성이 검증된 4세대 블록체인이다.

큐브체인은 메인넷의 핵심 기술인 코어를 100% 원천 기술로 개발하였고 2019년 메인넷 서비스를 시작하여 3년이상 운영하고 있다. 또한 Wallet, Scan 사이트를 보유하고 있다.

큐브체인만의 특별한 장점 중 첫번째 장점은 병렬처리 기술 CMP(Cubing Multi Process)을 활용한 빠른 처리 속도다. 기존 블록체인의 1차선의 테이터 처리 구조인 반면 큐브체인은 멀티 데이터 처리 구조다. 현재도 24데이터 블록과 특수블록 3개 총 27개의 블록을 큐빙화 하여 12,900 TPS의 빠른 처리 속도를 자랑하고 있지만 컴퓨터 CUP 하드웨어가 발전할수록 큐브체인의 구조 변화를 통해서 속도가 기하 급수적으로 향상된다.
 

두번째 장점은 멀티 해시함수와 양자내성 해시함수 기술을 보유한 강력한 보안성이다. 기존 블록체인은 1종류의 해시함수를 1번 사용하는 반면 큐브체인은 4종류의 해시함수를 55번 사용하였고 최초 설계 단계부터 양자컴퓨터 공격을 방어하기 위한 양자내성 기술이 적용되었다.
 

세번째 장점은 POS + POW = POH 하이브리드 채굴이다. 큐브체인은 기존 채굴 방식의 한계점을 보안하고자 POW와 POS의 방식의 장점을 조합한 POH 하이브리드 알고리즘을 통해 안정된 탈중앙화가 가능하다.

큐브체인은 위 3가지 장점을 바탕으로 Trilemma 보완 해결을 하였고 낮은 수수료와 특수블록을 통한 유연한 데이터 확장과 API 연동력을 보유하여 WEB 3.0, Metaverse, AI (ChatGPT), NFT, Digital Sign 등의 미래 블록체인 서비스에 적합성이 우수한 메인넷이다.

큐브체인은 위 뛰어난 블록체인 기술들을 통해 총3건(큐브체인 형태의 데이터 관리 엔진 및 데이터 관리 방법, 에스크로 블록을 포함하는 큐브 체인 형태의 데이터 관리 엔진 및 데이터 관리 방법, 통계 블록을 포함하는 큐브체인 형태의 데이터 관리 엔진 및 데이터 방법)의 기술특허 획득이 완료되었고 여러건의 특허도 출원 중에 있다. 큐브체인은 NFT P2E 프로젝트 경험을 시작으로 세계 시장의 중심에 큐브체인만의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준비를 모두 마친 상태다. 

큐브체인 메인넷 기술이야말로 한국 IT 기술의 우수함을 다시 한번 보여주는 계기가 아닌가 여겨진다.

큐브체인 배효열 대표는 한국 기업으로써 세계 무대에서 당당하게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인류가 편리하게 사용하는 기술로 지구촌 모두의 행복과 함께 하길 바란다며 포부를 밝혔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