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월드코인, 시리즈 C라운드서 1억1500만 달러 확보
상태바
월드코인, 시리즈 C라운드서 1억1500만 달러 확보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5.26 09: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25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프로젝트 월드코인(Worldcoin)이 블록체인 캐피털(Blockchain Capital)이 주도한 시리즈 C 라운드에서 1억 1,500만 달러의 자금을 조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자금은 탈중앙화 월드 ID와 최근 출시된 암호화폐 지갑 월드 앱(World App)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샘 알트먼(Sam Altman) 오픈AI(OpenAI) CEO가 공동 설립하고 ‘인류를 위한 도구(Tools for Humanity)’ 개발자들이 구축한 월드코인은 디지털 시대의 인격 증명과 같이 인공지능의 복잡성 증가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라운드에는 벤처 캐피털 회사인 안드레센 호로위츠(Andreessen Horowitz), 베인 캐피털 크립토(Bain Capital Crypto), 디스트리뷰티드 글로벌(Distributed Global)도 투자자로 참여했다.

보도에 따르면 회사 측은 현재 베타 버전으로 제공되는 월드코인이 이미 2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앞으로 몇 주 안에 블록체인 프로토콜을 출시하고 거래 기록을 시작할 준비를 하고 있다.

5월 초, 이 프로젝트는 안드로이드와 iOS 운영 체제에서 작동하는 검증된 사용자를 위한 가스 없는(gas-free) 암호화폐 지갑인 월드앱을 출시했다. 현재 이 지갑은 폴리곤(Polygon) 네트워크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사용자는 USD 코인 USDC, Dai, 이더리움(Ether), 월드코인(WLD), 래핑된 비트코인(wBTC)을 보유할 수 있다. 이 지갑은 영지식 증명을 사용하여 기본 데이터를 공개하지 않고도 사용자가 사람인지 확인한다.

월드코인은 규제 대상 암호화폐 거래소인 문페이(Moonpay) 및 램프(Ramp)와 제휴하여 지갑 내에서 온/오프 램프를 제공한다. 지갑을 사용하면 내장된 유니스왑(Uniswap) 통합을 통해 코인을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이 앱을 통해 사용자는 연락처의 전화번호를 통해 암호화폐를 주고받을 수 있다.

월드코인 웹사이트에 따르면, 월드코인의 WLD 토큰은 미국 및 일부 국가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