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6-02 17:42 (금)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제3차 Web3.0 리더스 포럼 성료
상태바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제3차 Web3.0 리더스 포럼 성료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5.26 09: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대표이사 김형주)는 2023년 5월 25일 제3차 Web 3.0 리더스 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는 국방분야 블록체인 활용 실태와 한국 국방 적용전략, 현대아이티앤이의 회사 및 사업소개 등 다양한 주제가 다뤄졌다.

기조 발제를 맡은 김기원 국방전문연구위원(한국국방연구원)은 '글로벌 국가에서의 국방분야 블록체인 활용 실태와 한국 국방 적용전략'을 주제로 발표하였다. 그는 블록체인 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국방 분야에서도 다양한 활용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이어 한국의 국방 적용 전략에 대해 소개하며,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안보와 국방 분야에서의 혁신적 변화를 기대한다고 강조하였다.

신규 회원사 소개를 맡은 현대아이티앤이의 김형구 사업전략팀장은 '현대아이티앤이 회사 및 사업소개'를 주제로 발표하였다. 그는 현대아이티앤이가 보유한 다양한 기술력과 사업 영역을 소개하며, 블록체인 기술과 연계하여 산업 전반에 걸친 혁신적 변화를 이끌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는 이번 제3차 Web 3.0 리더스 포럼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의 다양한 활용 가능성과 산업 전반에 걸친 영향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평가하였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웹 3.0 리더스 포럼을 개최하여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과 산업 혁신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는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과 산업 혁신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단체로, 다양한 기관과 기업들과 함께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에 힘쓰고 있다. 현재 대한민국 내외 다수의 기관과 기업들이 회원으로 참여하며, 지속적으로 세미나와 컨퍼런스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여 블록체인 기술의 보급과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