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38 (금)

NBA 스타 샤킬 오닐, 솔라나 기반 '아스트랄스 홍보' 혐의로 소송 당해
상태바
NBA 스타 샤킬 오닐, 솔라나 기반 '아스트랄스 홍보' 혐의로 소송 당해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5.25 14: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샤킬 오닐(Shaquille O'Neal)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미국의 농구 레전드 샤킬 오닐(Shaquille O'Neal)이  솔라나(Solana) 기반 암호화폐 프로젝트인 아스트랄스(Astrals)를 홍보했다는 이유로 새로운 법정 소송을 당했다고 24일(현지 시각) 크립토포테이토가 보도했다.

원고 다니엘 하퍼(Daniel Harper)가 플로리다 법원에 제기한 집단 소송에 따르면, 샤킬은 자신의 소셜 미디어 계정에 올린 게시물과 동영상을 통해 아스트랄스 토큰을 홍보했다고 한다.

아스트랄스는 NBA 유명인사인 샤킬 오닐이 아들 마일러스 오닐(Mylers O'Neal)과 함께 설립한 3D 모델링 NFT 컬렉션이다. 샤킬의 아들은 '투자자 유치' 역할을 맡았고, 그의 음악 매니저인 브라이언 바야티(Brian Bayati)는 프로젝트의 CEO로 활동했다.

이 프로젝트는 사용자들이 아스트랄스의 고유 암호화폐를 사용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50개 한정판 NFT 컬렉션인 샤크 시그니처 패스(Shaq Signature Pass)를 출시했다. 이 수집품은 네이티브 토큰으로만 획득할 수 있다.

하퍼의 소송은 아스트랄스 토큰이 미등록 증권이라고 주장하며, 해당 자산이 하위 테스트를 받게 될 것임을 의미한다고 크립토포테이토는 내다봤다. 하위 테스트는 암호화폐가 증권 또는 투자 계약의 범주에 속하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데 사용되는 테스트이다.

아스트랄스 토큰이 하위 테스트를 통과하면 증권으로 분류되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등록해야 한다. 따라서 SEC는 아스트랄스와 경영진에 대해 법적 조치를 취하고 합의를 요구할 가능성이 높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