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매터랩스, 액티비전 블리자드 임원 고용… 'zk싱크 게임' 계획 강화
상태바
매터랩스, 액티비전 블리자드 임원 고용… 'zk싱크 게임' 계획 강화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5.25 13: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메터랩스(Matter Labs)는 zkSync 플랫폼에 게임을 도입하는 데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전 액티비전 블리자드(Activision Blizzard) 임원을 영입했다고 24일(현지 시각) 더블록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메터랩스는 액티비전 블리자드 커뮤니티 담당 부사장인 마이클 리(Michael Lee)를 성장 담당 수석부사장으로 영입했다. 리 부사장은 액티비전에서 콜 오브 듀티, 오버워치 등 주요 게임에서 4억 명에 달하는 강력한 커뮤니티를 전담했다.

리는 "암호화폐는 여전히 킬러 앱을 기다리고 있다. 아름답게 디자인되고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다면, 하룻밤 사이에 100만 명의 플레이어를 확보하고 천만 명으로 빠르게 확장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것은 오직 대작 게임뿐이라는 것이 개인적인 생각"이라고 말했다.

리는 액티비전 근무 이전에 인터넷 컴퓨터 프로토콜을 만든 디피니티(Dfinity)에서 부사장으로 재직하며 글로벌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업무를 담당한 바 있다.

한편 최근 몇 주 동안 암호화폐 업계로 진출한 액티비전 임원은 이 부사장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달에는 전 액티비전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였던 다니엘 알레그레(Daniel Alegre)가 보어드에이프 요트 클럽(Bored Ape Yacht Club)을 운영하는 유가 랩스(Yuga Labs)의 CEO로 합류했다.

매터랩스는 이미 게임 분야에도 진출했다. 현재 13개의 게임을 개발 중이며, 그 중 2개는 이미 출시되었다. 그 중에는  5억 장 이상 판매된 게임 '미르의 전설'를 만든 위메이드가 개발 중인 위믹스도 포함된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