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쟁글, 제2회 어돕션 컨퍼런스 7월 개최… 웹3 사업화 현주소 논의
상태바
쟁글, 제2회 어돕션 컨퍼런스 7월 개최… 웹3 사업화 현주소 논의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5.16 10: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크로스앵글)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글로벌 인텔리전스 플랫폼 쟁글 운영사 크로스앵글(공동대표 김준우, 이현우)이 제 2회 어돕션(Adoption)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진행되는 어돕션 컨퍼런스는 7월 11일부터 12일까지 양일에 걸쳐 진행되며, 크로스앵글, 글로벌 경영 컨설팅 그룹 베인앤드컴퍼니, 그리고 글로벌 미디어그룹 WWD KOREA가 공동 주관할 예정이며 서울 신라호텔에서 진행된다.

또한 작년과 달리 올해 어돕션에서는 컨퍼런스와 IR 미팅뿐만 아니라, 웹1, 2 기업들에게 흥미로운 부스 전시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며, 컨퍼런스 세션의 주제는 크게 △다양한 산업별 대표적 국내외 글로벌 웹1, 2 기업들의 웹3 사업의 본격화를 위한 고민과 전략 방향 △웹3 영역의 대표적 기업들로 부터 사업의 실질적 수행을 위한 불분명한 중간지대(Grey Zone) 내 핵심 의사결정에 대한 인사이트로 두 영역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국내외 대표 기업과 함께 웹3의 거대한 흐름 속에서 필연적으로 거쳐야 할 의사결정과 시행착오의 경험을 나누는 “웹3의 서비스 적용을 위해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토론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주요 연사로는 스타벅스 오디세이 프로그램 총괄 담당자와 하이브 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인 바이너리 코리아(Binary Korea), 아디다스 등 다양한 산업에서 굴지의 글로벌 전통 기업들이 참석해 작년에 이어 웹3 접목 사업 방향 및 전략을 더욱 내실 있게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크로스앵글 김준우 대표는 “선례가 거의 없는 상황에도 불구, 다양한 산업군에서 혁신적인 웹3를 사업 및 서비스에 도입하기 위해 고민과 노력을 거듭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서로의 시행착오를 나누고 교류할 기회를 제공코자 한다”며, “웹3의 거대한 흐름을 함께 헤쳐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밝혔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