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비트메이크, 사용자 수 100만 명 돌파… "글로벌 확장 촉진할 것"
상태바
비트메이크, 사용자 수 100만 명 돌파… "글로벌 확장 촉진할 것"
  • 편집팀
  • 승인 2023.05.15 14: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두바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비트메이크(Bitmake) 플랫폼 사용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

두바이 가상자산 규제 당국(VARA) 공식 발표에 따르면 바이낸스, 크립토닷컴, OKX, 후오비 글로벌, 코마누, 헥스 트러스트와 같은 글로벌 거래 플랫폼과 디지털 자산 서비스 제공업체를 포함하여 현재 전 세계 11개 이상의 거래 플랫폼이 VARA 면허를 취득한 것으로 확인됐다.

가상자산 시장은 이미 전 세계 시가총액이 조를 넘는 '유니콘' 기업과 혁신 프로젝트를 탄생시키는 큰 힘이 되었다.

2021년 설립된 비트메이크(Bitmake)는 팀 핵심 멤버는 두바이와 실리콘밸리의 파생상품 거래, 전통 금융과 인터넷 회사 출신이다. 두바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팀의 지리적 및 자원 이점을 활용하여 크립토 시장에 등장했다. 
 
비트메이크에 따르면 플랫폼 사용자 수는 불과 몇 달 만에 100만 명을 돌파한 것으로 확인됐다. 비트메이크(Bitmake) 팀은 지속적인 플랫폼 업데이트하고 팀의 노력에 따라 사용자 수량이 기반에서 급속한 성장을 이루었고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2022년 말에서, 비트메이크(Bitmake)는 두바이 왕실 구성원들로부터 5,000만 달러의 투자를 성공적으로 받았다.

비트메이크(Bitmake) 마케팅 이사 David는 "세계 어느 나라보다 UAE의 가장 유리한 장점은 바로 경제 시스템의 일부가 되려는 모든 사람들에게 개방적이고 유연한 비즈니스 정책을 가지고 있다는 것" 이라며 "블록체인은 새로운 기술로서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대우를 받고 있으며, 두바이는 개방 정책을 통해 전 세계 블록체인 기업과 인재를 유치하여 미래 블록체인 산업 발전의 기선을 촉진하고 있다. 2023년 2월 최신 연구에서 두바이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암호화폐 센터로 지정되었다. 웹3 블록체인 분야에서 두바이의 미래가 밝다"고 설명했다.

2022년 2월, 두바이는 가상 자산에 관한 중요한 법률을 공포하여 가상 자산 규제 기관(VARA)을 두바이 세계 무역 센터에 위치한 독립 규제 기관으로 설립하여 거래소, 지갑, 발행자 및 모든 암호화폐 관련 활동을 감독한다.

2022년 7월, 아랍에미리트 왕세자 Hamdan bin Mohammed는 트위터를 통해 'Dubai Metaverse Strategy' 일자리 창출을 발표하고 두바이 경제에 40억 달러를 기여했다. Hamdan bin Mohammed에 따르면 두바이에는 현재 1,000개 이상의 메타버스 및 블록체인 관련 회사가 국가 경제에 5억 달러를 기여하고 있다.

비트메이크 마케팅 이사 David는 "비트메이크가 5천만 달러의 투자를 받은 후 2022년 말까지 회사는 새로운 개발 기회를 제공하고 시장 경쟁력을 강화했다. 이 투자 기금은 비트메이크에 자본 지원을 제공하여 글로벌 확장 및 제품 혁신을 더욱 촉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2023년 1월 23일, 아랍에미리트 장관 타니 빈 아흐메드 알 자유디(Thani bin Ahmed Al-Zeyoudi)는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 경제 포럼에서 가상자산이 UAE의 세계 무역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며 2023년에는 가상자산을 국가 무역 정책에 포함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동시에 그는 가상 자산과 시장 참여자를 위한 글로벌 거버넌스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UAE가 가상 자산에 대한 규제 프레임워크를 만들 때 걸프 국가의 가상 자산에 대한 우호와 안전에 중점을 둘 것이다. 필요한 올바른 법과 규제 시스템을 함께 만들기 위해 프로젝트를 유치하기 시작했다."고 해명했다.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에 참석한 Thani bin Ahmed Al-Zeyoudi의 모습

두바이는 디지털 전환에 대한 두바이의 요구에 부합하는 웹3 산업의 레이아웃을 적극적으로 찾고 있다.

여전히 웹3 산업이 주도하고 있는 미국, 최근 호재가 빈번한 홍콩, 그리고 웹3 아시아의 중심지로 알려진 싱가포르,  웹3 산업 레이아웃의 경쟁에 점점 더 많은 국가가 참여하고 있다. 이들 국가 중 UAE(두바이)는 웹3에 대한 정책 지원과 비교적 투명한 규제 프레임워크로 많은 시장 참여자를 끌어들였다.

두바이 왕실 개인 사무실은 "비트메이크(Bitmake)는 UAE의 디지털 자산 시장에 전환 모멘텀을 제공하는 동시에 지역 투자자들에게 더 나은 기준과 더 나은 시장 접근을 제공할 것이다. 두바이의 풍부한 자본 기반과 비트메이크(Bitmake)의 선도적인 가상화폐 연구 개발 기술은 업계의 높은 관심을 받고 없어서는 안될 혁신 리더가 될 것이다. 비트메이크의 미래를 낙관하고 자신감이 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비트메이크의 주요 운영 지역은 터키, 두바이, 러시아 및 일부 동남아시아 국가이다. 비트메이크는 미국 MSB 라이센스, 캐나다 MSB 라이센스 및 두바이 DMCC 라이센스를 취득했으며 호주, 폴란드, 리투아니아 및 기타 지역에서 라이센스 신청 및 암호화 비즈니스 등록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미래를 향하여 비트메이크는 계속해서 시대에 발맞추고 국제적인 관점을 유지하며 안전하고 효율적인 원스톱 솔루션 제공에 전념하고 포괄적인 연구 개발 역량을 더욱 강화하여 사용자가 더 많은 거래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