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PEPE 시총 10억 달러 임박, 새롭게 등장한 ‘스폰지밥' 코인 전망?
상태바
$PEPE 시총 10억 달러 임박, 새롭게 등장한 ‘스폰지밥' 코인 전망?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5.09 10: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2021년 불장과 같이 밈코인이 다시 한 번 전성기를 맞고 있다. 하지만 이번에는 도지코인이나 시바 이누 등의 유명 코인이 주도하지 않고 $PEPE 코인이나 $SPONGE 코인 등의 신규 패러디 코인으로 투자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원조 밈코인과 비슷하게 이들 밈코인 역시 어떠한 형태의 유틸리티도 갖지 않았다. 하지만 페페 코인의 경우 4월 중순에 데뷔한 이래 4,000% 랠리했으며 스폰지밥 토큰 역시 이러한 모멘텀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과연 올해는 밈코인의 해가 될 수 있을까?


◆바이낸스 상장으로 스타로 떠오른 페페 코인

2023년 4월 중순에 출시된 신규 밈코인 페페 코인($PEPE)이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플랫폼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개발팀은 토큰이 어떠한 내재적 기능이나 가치가 없다고 경고하며 투자자의 신중한 판단이 필요하다고 권장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페페 코인은 트위터 등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크게 유행하게 가장 사랑받는 밈코인으로 성장하였다.

개구리 캐릭터에서 영감을 얻은 페페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출시를 알린 이후 신규 투자자의 유입세가 두드러진다.

페페코인은 4,000% 이상 랠리했으며 결과적으로 시가 총액 기준 세계 최대 코인 거래소 바이낸스가 상장하기에 이르렀다.

하루만에 바이낸스 상장까지 진행한 페페 코인은 기사 작성 시점 기준으로 시가 총액이 13억 달러를 웃돈다.

완전 희석 시가 총액은 14억 달러이며 24시간 거래대금은 24억 5,000만 달러로 308.48% 상승을 반영한다.

24시간 동안 코인 가격 역시 56.19% 상승했으며 현재 $0.000003473에 거래되고 있다.
 


시총 10억 달러를 향한 상승 곡선을 그리는 동안 페페 코인은 몇 번의 어려움을 성공적으로 피했다. 특히나 밈코인이 제한된 유동성과 가치 부재로 곧 붕괴할 것이라며 숏 포지션을 잡은 투자 세력이 있었음에도 페페 코인은 견고하게 버틸 수 있었다.

토큰은 모든 확률을 뚫고 2주 동안 500% 올랐다.

페페 코인에 관한 숏 포지션을 잡았던 수많은 투자자들은 청산당했다.

올 팩츠 크립토(All Facts Crypto) 트윗에 따르면 OKX 거래소에서만 청산당한 페페 토큰 숏 포지션이 500만 달러에 달하며 후오비 글로벌에서도 220만 달러에 이른다.

한편 바이비트는 24시간 동안 페페 코인이 80% 상승했을 때 360만 달러 상당의 마진 거래 포지션이 청산되었다.

페페 코인의 숏 포지션 청산 금액은 이들 거래소의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영구 선물 주문의 1/3에 육박한다.

@TAWithMichael 등의 산업 전문가는 숏 세력의 투자가 페페 코인의 놀라운 성장에 기름을 부은 격이 되었다고 분석했다.


밈 생태계를 장악할 다음 대세 코인 $SPONGE

페페 코인이 계속해서 신기록을 경신하고 있는 와중에 또 한 가지 밈코인이 다크호스로 등장했다.

유명 어린이 만화 캐릭터 스폰지밥에서 영감을 얻은 $SPONGE 토큰이 초기 가격에 비해 100배 이상의 수익을 안겨줄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며 화제가 되고 있다.

기사 작성 시점 기준으로 $SPONGE 토큰은 지난 24시간 동안 390% 랠리해 $0.0004737에 거래되고 있다.
 


스폰지밥 토큰의 가장 큰 매력은 아직 낮은 시가 총액이다.

페페 코인과 달리 신규 ERC-20 토큰 스폰지밥은 1,900만 달러 미만의 시가 총액을 가졌으며 완전 희석 시가 총액 역시 1,910만 달러를 웃돈다.

그에 반해 24시간 거래대금은 2,980만 달러로 폭발하고 있으며 1,410.59% 상승했다.

프로젝트는 아직 신생 코인으로 강한 매수세를 유지할 수 있다면 100배 성장 혹은 그 이상의 수익이 가능하다.

만약 $SPONGE 토큰이 시가 총액 10억 달러를 기록할 수 있다면 하룻밤 사이 가상화폐 백만장자가 다시 한 번 대거 생성될 것이다.

도지코인과 시바 이누의 기하급수적 상승 이후 잠지 주춤했던 밈 코인 시장은 페페 코인과 스폰지밥 코인으로 활기를 되찾았으며 가상화폐 시장에 재미를 더한다.

kjm@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당사는 언급된 제품으로부터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