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Flare API, 구글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서 블록체인 API 출시
상태바
Flare API, 구글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서 블록체인 API 출시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5.08 11: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Flare)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Layer 1 블록체인 Flare가 다른 블록체인과 인터넷에서 높은 무결성 데이터에 대한 분산 액세스를 개발자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Flare는 Google Cloud Marketplace에서 API 포털을 출시 후 블록체인 API 중 일부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구글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개발자는 Flare 노드의 블록체인 데이터에 액세스하여 쉽게 블록체인 트랜잭션을 수행하고 최신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통합으로 구글 클라우드의 마켓플레이스는  Algorand, BNB Smart Chain, Bitcoin, Dogecoin, Ethereum, Flare, Litecoin, Songbird 그리고 XRP를 위한 블록체인 API를 지원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Flare의 API 포털에 추가될 모든 블록체인 API는 Google Cloud 개발자들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관계자는 말했다.

블록체인 API는 개발자가 트랜잭션을 수행하고 체인의 최신 상태와 관련된 온체인 데이터를 쿼리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는 기술으로, 이를 통해 API에 대한 액세스는 개발자가 상호 작용하려는 각 블록체인에 대해 자체 노드를 실행해야 하는 의무에서 해방된다는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Flare의 엔지니어링 부사장인 Josh Edwards는 "Google Cloud Marketplace와 같은 플랫폼에서 블록체인 API의 가용성이 높아지면 Web3 참여에 대한 장벽을 보다 낮출 수 있습니다. 이는 개발자가 블록체인 기술과 다양한 사용 사례를 쉽게 실험할 수 있게 하고, 대규모 조직과 파트너가 안전하고 승인된 Web3 API 세트를 실험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결과적으로 개발자 팀은 인프라 문제 없이 애플리케이션을 유연하게 생성하고 훌륭한 제품을 만들고 제공하는 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또한 Google Cloud의 Web3 엔지니어링 책임자인 James Tromans는 "Flare의 고성능 API를 Google Marketplace에 통합하여 Google 생태계에서 Web3 파트너의 야망을 지원하고 홍보하게 되어 기쁩니다."라고 말했다.

Flare는 EVM 기반 레이어 1 블록체인으로, 다른 체인 및 인터넷의 높은 무결성 데이터에 대한 분산 액세스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새로운 사용 사례와 수익 창출 모델을 가능하게 하고, 앱이 단일 배포를 통해 여러 체인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Flare의 데이터 및 상호 운용성 인프라로 연결된 모든 블록체인은 궁극적으로 Google Cloud에 추가되어 개발자가 상위 100개 체인에 액세스할 수 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