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1 17:31 (금)

'인천 메타노믹스 2023' 오는 9일 개최
상태바
'인천 메타노믹스 2023' 오는 9일 개최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5.03 09: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 사진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인천광역시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인천 메타노믹스 2023' 행사를 오는 5월 9일(화) 14:20 ~ 17:00 송도 컨벤시아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세계최대 거래소 바이낸스를 포함한 국내외 블록체인 기업 등 1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개회식과 비전 선포식 그리고 인천광역시와 기업과의 MOU 체결, 이후 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이다.

해외 참여기업으로는 세계 최대 디지털 자산 거래소인 바이낸스(Binance), 반도체 설계 회사인 AMD, 우크라이나 블록체인 보안업체인 해큰(Hacken) 등이 참석하며, 국내 기업으로는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K-village를 운영하는 애니큐브(Anicube), 블록체인 전문 컨설팅기업 카탈라이즈리서치(Catalyze Research) 등이 참석한다.

세미나에서는 바이낸스 아태본부 대표가 '가상자산거래소와 정부의 협업 모델'을, 로블록스 한국 대표가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기반 콘텐츠'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며, 총 5개 국내외 기업이 연사로 참여해 미래 블록체인 사업에 대해 발표를 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과 디지털 경제 발전을 위한 미션을 공유하고, 인천시가 디지털 경제 전환을 선도하는 블록체인 허브 도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안도현 서비스산업유치과장은 "다양한 기업들의 참여는 인천시가 블록체인 허브 도시로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과 관련된 여러 산업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협력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인천광역시의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과 디지털 경제의 발전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와 사업이 출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전 등록은 이벤터스를 통해 가능하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행사를 통해 인천시가 추진하는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을 위한 5개년 사업계획과 블록체인 사업의 미래에 대해 접할수 있고, 블록체인 기업과의 네트워킹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