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메타 마스터즈 길드 NFT 스토어 재출시… 신규 업그레이드 NFT, 매력적 할인 혜택 제공
상태바
메타 마스터즈 길드 NFT 스토어 재출시… 신규 업그레이드 NFT, 매력적 할인 혜택 제공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4.27 14: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메타 마스터즈 길드(Meta Masters Guild)가 업그레이드 가능한 인게임 자산을 거래할 수 있는 NFT 스토어를 재공개했다. 상점에는 신규 메타 카트 레이서 골드 및 플래티넘 등급 NFT가 판매되며 MEMAG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다. NFT는 구매한 후 라이트 버전 게임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해당 버전은 7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MEMAG NFT의 기초 스탯은 희귀성 따라 결정
MEMAG ERC 721 NFT의 메타데이터는 업그레이드 가능하다. 각 NFT는 별도로 민팅되어야 한다. NFT의 기초 스탯은 희소성에 따라 결정되면, 게임 플레이로 업그레이드하여 가치를 높이는 것이 가능하다. 

캐릭터의 스탯으로는 체력, 민첩성, 방어력, 공격 범위, 공격력 등이 있다. 카트의 스탯으로는 가속도, 최대 속도, 스티러잉, 브레이크 및 힘 등이 포함된다. 

NFT 스토어는 거래 수단으로 이더리움과 MEMAG 토큰을 모두 지원한다. 2023년 4월까지 NFT를 구매하는 경우 MEMAG20을 사용해 최대 2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혜택은 2023년 5월 18일까지 유효하다. 

메타 마스터즈 길드는 앞으로 다양한 업그레이드가 진행될 예정이다. 2023년 3분기에는 보유자가 자신의 NFT를 판매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가 출시된다. 사용자들은 이때까지 게임플레이를 통해 NFT의 기초 스탯을 높일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확보할 수 있어 스탯에 따라 수요와 가격이 결정될 예정이다. 

이후 4분기에는 NFT 스테이킹 기능이 출시되어 NFT 소유주가 자신의 NFT를 다른 플레이어에게 임대하여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메타 카트 레이서즈 라이트, 7월 출시 예정
메타 마스터즈 길드는 게임 개발자와 게이머 모두를 위한 모바일 게임 플랫폼이다. 메타 마스터즈 길드는 현재 다수의 게임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있으며 이들은 공통 테마와 재미있고 중독성 높은 플레이투언 게임 구조를 공유한다. 

메타 카트 레이서의 정식 라이트 버전은 아직 개발 단계에 있으며 영국 기반 웹 3 게임 개발사 게임어라운드(Gamearound)가 참여하고 있다. 개발 과정은 총 5단계로 구분되었으며 이미 5단계에 돌입해 게임 출시를 고대하는 투자자와 NFT 보유자의 신뢰를 확보하였다. 

별다른 이상 없이 계획대로 모든 절차가 진행된다면 게임의 정식 라이트 버전은 올해 6월 혹은 7월에 출시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메타 카트 레이서즈는 모바일 기반 PVP 레이싱게임으로 사용자가 메타 카트 챔피언십에서 다른 사용자와 대결할 수 있다. 수익 구조는 기술 기반 대회, 자원 수집, 플레이어가 실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플레이어 주도 업그레이드 사이클 등으로 구현된다. 

커뮤니티는 게임을 해보며 게임 개발자에게 피드백을 공유할 기회도 갖는다. 게임은 요청에 따라 수정되며 신규 트랙, 카트, 캐릭터 등이 주기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메타 카트 레이서즈 외에도 공통 테마와 독특한 게임플레이를 제공하는 두 개의 게임이 더 개발되고 있다. 첫 번째 게임은 레이드 NFT로 턴 기반 판타지 파이팅 게임으로 여러 전사 클래스 중에서 선택을 한 후 배틀에 참여하면 된다. 

업그레이드가 진행될수록 캐릭터는 게임 안에서 강력해진다. 레이드 NFT는 현재 디자인 단계가 진행되고 있다. 

한편 메타 마스터즈 월드는 MEMAG 멤버를 위한 메타버스다. 여기서 사용자는 가상 세계를 탐험하고 자원을 수집하며 대회에 참가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수 있다. 

◆50만 달러 상당의 MEMAG 소각
메타 마스터즈 길드는 2023년 4월부터 MEMAG 토큰 소각을 시작했다. MEMAG는 플랫폼을 구동하는 네이티브 토큰이다. 총 1억 5,000만 토큰이 소각될 예정이며 2주마다 5,000만 토큰이 소각된다. 소각되는 토큰은 생태계 및 마켓플레이스에서 동일 비중으로 발생한다. 현재까지 65만 달러 상당의 MEMAG가 소각되었다. 플랫폼은 또한 세 가지 스테이킹 풀을 갖춘 MEMAG 스테이킹 서비스를 출시했다. 

1. 7일 락업
- 연수익률 75%
- 3월 15일부터 4월말까지 가능
- 사용자의 스테이킹 풀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초기 투자 기회
- 사용자는 락업을 지속하는 경우 4월 말에 9% 토큰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음
- 최소 스테이킹 수량은 100 MEMAG
- 최대 스테이킹 수량은 25만 MEMAG

2. 30일 락업
- 연수익률 7.5%
- 2024년 3월 14일 오후 10:30 종료 예정
- 최소 스테이킹 수량은 100 MEMAG
- 최대 스테이킹 수량은 25만 MEMAG

3. 90일 락업
- 연수익률 15% 
- 2024년 3월 14일 오후 10:30 종료 예정
- 최소 스테이킹 수량은 100 MEMAG
- 최대 스테이킹 수량은 25만 MEMAG

7일 락업 스테이킹 풀이 세 가지 풀 중에서 가장 매력적 수익률을 자랑하지만, 지속 가능 측면에서는 나머지 두 개의 풀이 앞선다. 

◆MEMAG 이번 분기 높은 성장 기대
MEMAG는 올해 투자할 수 있는 가장 유망한 플레이투언 토큰 중 하나로 모바일 게임 시장을 겨냥한 점이 차별화된다. 토큰의 유틸리티는 급격하게 성장하는 모바일 게임 시장의 수혜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만약 메타 카트 레이서즈가 계획대로 출시되고 게이머의 인정을 받게 된다면 이번 분기 말까지 크게 성장할 잠재력이 있다. MEMAG는 이미 비트마트, XT.com, 힛빗(Hitbtc), 빌럭시(Bilaxy), 유니스왑 등 주요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