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SBS콘텐츠허브’와 함께 ‘런닝맨파크’ 메타버스 공간을 만든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1월 더 샌드박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SBS콘텐츠허브는 SBS 방송 유통 사업과 SBS IP를 활용한 부가 사업 및 신사업을 담당하는 SBS 자회사이다.
더 샌드박스는 SBS콘텐츠허브와의 첫 파트너십 프로그램으로 더 샌드박스 내 가상 부동산인 ‘랜드(LAND)’에 SBS 인기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을 모티브로 하는 공간 ‘런닝맨파크’를 조성하고, 런닝맨을 사랑하는 팬들이 방송에 나왔던 게임 미션들을 직접 플레이어가 되어 체험하고 즐길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런닝맨’은 오프라인에서 <런닝맨체험관> 이라는 형태로 방송에서 나온 게임 미션들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구축되어 있으며, 더 샌드박스 플랫폼을 통해 가상 세계로 확장하고 사용자들의 직접 체험을 유도해 세계관을 넓혀 나갈 예정이다.
이 외에도 더 샌드박스는 유저들이 SBS의 다양한 글로벌 인기 IP를 새로운 형태로 접할 수 있도록 SBS와 차별화된 K-콘텐츠 메타버스 공간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더 샌드박스 코리아 이승희 대표는 “방송을 보며 직접 체험해 보고 싶었던 런닝맨의 게임 미션을 메타버스에서 직접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기대된다”라며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인기를 얻는 SBS의 다양한 IP 콘텐츠로 더 샌드박스의 메타버스가 더욱 풍성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SBS콘텐츠허브 진해동 콘텐츠사업실장은 “이번 더 샌드박스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방식의 메타버스 및 NFT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라며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가 되어 오리지널 콘텐츠를 창작하고 공유하는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더 샌드박스는 SBS콘텐츠허브 외에도 넷마블, AIMC, 모드하우스, 라인스튜디오, 르노코리아자동차, MBC, FSN, 그라비티, 하나은행, 채널A, 롯데월드, CJ ENM, 스튜디오드래곤, 토닥토닥 꼬모, 뽀로로, 스퀘어 에닉스, 시프트업, 유비소프트, 아타리, SM브랜드마케팅, 큐브엔터테인먼트, 스컬 앤 쿤타, K리그, 제페토, 스눕독, 워너 뮤직 그룹, 데드마우스, 아디다스, 워킹 데드, 스머프, 케어베어 등 400곳이 넘는 파트너사들과 메타버스 세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
오브시티(ORB), 리브랜딩으로 로고 변경오브시티(ORB), 리브랜딩으로 로고 변경
-
헥슬란트, 컴투스 블록체인 생태계 참여…블록 검증하고 지갑 연결한다헥슬란트, 컴투스 블록체인 생태계 참여…블록 검증하고 지갑 연결한다
-
코인원, 랭킹보드 업데이트… "프로필 기능 및 채팅화면 개선"코인원, 랭킹보드 업데이트… "프로필 기능 및 채팅화면 개선"
-
베트남Báo cáo dành cho Tổ chức năm 2024 của Bybit: Các tổ chức đang cảm thấy lạc quan về xu hướng tăng giá và tập trung các chuỗi thách thức, trong khi nguồn tài trợ từ VC cho cơ sở hạ tầng, trò chơi và AI
DUBAI, UAE, 19/04/2024 Bybit, một trong ba sàn giao dịch tiền điện tử hàng đầu thế giới tính theo l...
-
코인원, 브이시스템즈(VSYS) 상장폐지코인원, 브이시스템즈(VSYS) 상장폐지
-
'2450억 규모 코인 출금 중단' 사태… 델리오 대표 재판행'2450억 규모 코인 출금 중단' 사태… 델리오 대표 재판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