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갤럭시아머니트리, 신재생에너지 STO 사업 추진… 플랫폼 구축
상태바
갤럭시아머니트리, 신재생에너지 STO 사업 추진… 플랫폼 구축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4.25 09: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갤럭시아머니트리) 왼쪽부터 김성부 SK증권 디지털사업본부장-박승현 파이브노드 대표이사-고광림 갤럭시아머니트리 신규사업본부장-송경재 유진투자증권 전략기획실장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갤럭시아머니트리는 '토큰증권(STO)을 활용한 주민참여형 신재생에너지 금융서비스 사업' 협력을 위해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컨소시엄은 유진투자증권, SK증권과 기후 핀테크 스타트업 파이브노드가 함께한다.

지난 24일 공덕에 위치한 SK증권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고광림 갤럭시아머니트리 신규사업본부장, 송경재 유진투자증권 전략기획실장, 김성무 SK증권 디지털사업본부장, 박승현 파이브노드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컨소시엄 참여 기업들은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의 토큰증권화 △토큰증권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블록체인 보안 조치 △토큰증권 사업 전반에 대한 투자자 보호 방안 수립 △기타 사업에 필요한 협업 기회 발굴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갤럭시아머니트리는 토큰증권 유동을 담당하게 된다. 유진투자증권은 신재생에너지 관련 기초자산 신탁과 토큰증권 발행을, SK증권은 계좌관리기관 역할을, 파이브노드는 컨소시엄 총괄로 투자자 모집 및 토큰화를 담당한다.

이번 업무 협약은 토큰증권 기술을 활용해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의 원활한 자금조달과 주민참여 활성화, 새로운 투자기회 창출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신재생에너지 발전소 인근 지역 주민들이 손쉽게 투자 참여를 할 수 있도록 기반을 조성할 예정이다. 사업 진행 정보 및 청약, 모집, 투자 절차 및 이익 배당, 사후 관리서비스를 제공해 지역 주민들의 정보 접근성을 높여 주민 수용성을 제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고광림 갤럭시아머니트리 신규사업본부장은 "한국남부발전과 블록체인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파이브노드의 기술력과 STO 사업에 선두주자인 유진투자증권, SK증권과 협력해 빠르게 사업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며 "개인 투자자들은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보다 손쉽게 투자하고, 발행사는 시장에서 필요한 자금을 편리하게 조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갤럭시아머니트리는 토큰증권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2월 가상자산 커스터디 전문 기업인 카르도와 STO 플랫폼을 구축했으며, 탄소배출권 STO 발행 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등 적극적으로 토큰증권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