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美경제지 포춘, 블록체인 프로젝트 1위에 '이더리움' 선정
상태바
美경제지 포춘, 블록체인 프로젝트 1위에 '이더리움' 선정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4.11 17: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포춘)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미국의 유서 깊은 경제 매거진으로 알려진 포춘(Fortune)이 이더리움(Ethereum)을 최종 1위 프로젝트로 선정했다. 비트코인은 2위를 차지했다.

10일(현지 시각) 포춘이 출시한 크립토40 벤치마크에 따르면 최고의 암호화폐 프로토콜로 이더리움이 선정됐다.

크립토40은 8개 부분인 중앙화금융(CeFi), 전통금융(TradFi), 벤처캐피탈(VC), 대체불가토큰(NFT), 탈중앙화금융(DeFi), 데이터 및 분석, 인프라, 블록체인 프로토콜로 구분해 상위 5개 프로젝트를 선정했다.

1위는 이더리움이 최고의 프로토콜로 선정됐으며, 2위는 비트코인, 그 뒤엔 폴리곤, 솔라나, 아비트럼이 순차적으로 3,4,5위를 차지했다. 또한 상위 5개 디파이는 순서대로 유니스왑, 리도, 메이커DAO, 에이브, 커브가 차지했다. 선정된 디파이는 모두 이더리움 기반이다.

NFT 분야 1위는 오픈씨(OpenSea)가 차지했다. 2위는 BAYC 운영사 유가랩스, 3위는 NFT 게임 액시 인피니티 제작사 '스카이 마비스', 4위는 아트블록, 5위는 RTFKT 다. 

씨파이 부문은 코인베이스가 1위, 바이낸스, 크라켓, 갤럭시 디지털, 서클 순서대로 2위부터 5위까지 선정됐다.

VC 부문은 1위가 폴리체인캐피털이 차지했으며, 차례대로 애니모카브랜드, 앤드리슨 호로위츠(a16z), 판테라 캐피털, 블록체인 캐피털 순이다.

데이터 부문은 체이널리시스, 코인메트릭스, 더 그래프, 듄, 메사리가 차례대로 순위를 차지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