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파이트 아웃(Fight Out) 플레이투언(P2E) 코인이 최근 주요 가상화폐 거래소에 상장하며 데뷔무대를 마쳤다. 이제 투자자 사이 경쟁이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당분간 FGHT 코인을 둘러싼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측된다.
파이트 아웃은 운동 훈련을 통해 토큰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트레인투언(train-to-earn, T2E) 앱이나 판타지 스포츠 베팅 앱이며 생태계의 중심 토큰은 FGHT이다. 개발팀은 지난 몇 달 간의 사전 판매 끝에 드디어 첫 거래소 상장 절차를 마쳤다.
◆종합격투기 열성가 사이에서 입소문하는 P2E 앱 FGHT
파이트 아웃은 격투기 종목 훈련이라는 독특한 기능에 유명 선수의 경기에 내기할 수 있는 기술을 결합해 독특한 웹 3.0 스포츠 앱을 탄생시켰다. 파이트 아웃은 사바나 마샬, 아만다 리바스 등 유명 격투기 파이터를 앰배서더로 섭외해 암호화폐 커뮤니티뿐 아니라 스포츠 커뮤니티에서도 큰 화제가 되고 있다.
파이트 아웃은 고대하던 ICO를 마쳐 4월 5일부터 아래에 나열한 거래소에서 공개 거래할 수 있게 되었다:
△비케이이엑스(BKEX) 4월 5일 오전 9시(한국 시간, 오후 6시) △엑스티닷컴(XT.com) 4월 5일 오전 9시(한국 시간, 오후 6시) △엘뱅크(LBANK) 4월 5일 오전 9시(한국 시간, 오후 6시) △비트포렉스(BITFOREX) 4월 5일 오전 9시(한국 시간, 오후 6시) △유니스왑(Uniswap) 4월 5일, 시간 추후공개
파이트 아웃은 전례 없는 스포츠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앱에서 본인의 신체 능력 및 목표 등에 따른 맞춤형 훈련 프로그램을 따르며 다양한 운동 과제를 수행할 수 있다. 성과에 따라 토큰 보상과 여러 추가 경품 보상이 제공되며 격투기 파이터와의 마스터클래스를 통해 유명 선수와 함께 운동하는 것도 가능하다.
◆파이트 아웃 메타버스, 운동과 커뮤니티 챌린지 장려
파이트 아웃은 이러한 경험을 확장하여 하나의 스포츠 메타버스도 구축할 준비를 하고 있다. 모든 사용자는 앱을 시작할 때 본인만의 NFT 아바타를 발행하게 되며 이 아바타로 메타버스에서 활동할 수 있다.
“소울바운드” 아바타는 다른 사용자와 거래하거나 판매할 수 없는 하나의 분신과도 같다. 아바타는 사용자의 현실 세계 운동 활동과 신체 특성을 반영해 능력치가 결정되며 메타버스에서 다른 사용자와 게임을 즐기는 등 사용자의 정체성이 된다.
가령, 사용자가 파이트 아웃 운동 목표를 달성하면 아바타도 함께 레벨업된다. 보상으로 받은 토큰은 아바타 꾸미기 아이템 구매에도 사용할 수 있어 커스터마이징의 재미를 누릴 수 있다.
소울바운드 아바타로 사용자는 지루한 근력 운동을 재미 있는 운동으로 대체할 수 있어 지속적으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실천할 수 있다.
메타버스 커뮤니티에서는 다른 사용자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일일, 주간, 월간 챌린지도 존재한다. 커뮤니티 소속감도 느끼면서 함께 더 높은 경지에 도달할 수 있는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다.
파이트 아웃은 전문 웹 3.0 개발팀과 운동 전문가가 모여 피트니스와 웹 3.0 기술이 섬세하게 조화를 이루는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자연스러운 결합을 통해 웹 2.0에 익숙했던 사용자도 새로 웹3 운동의 세계로 유입될 수 있다는 것이 개발팀의 전망이다. 소울바운드 아바타나 마스터클래스 운동 등이 이러한 연결을 도울 것이다.
파이트 아웃이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하는 올해 하반기에는 실제로 사람들이 앱을 통해 운동하면서 수익을 얻는다는 혁신이 이루어져 운동을 새롭게 정의하게 될 것이다.
◆파이트 아웃 생태계의 중추 - FGHT 토큰
파이트 아웃 생태계의 중심 토큰은 FGHT이다. 토큰은 게임 내부 통화를 구매하거나 커뮤니티 리그, 특별 게임 등에 참여할 수 있는 참가권에 사용되기도 한다. 메타버스 내부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거래도 FGHT를 사용하는 만큼 유틸리티가 견고하다.
FGHT 토큰은 실제 스포츠 경기 베팅에도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 매칭 엔진을 사용하면 유명 파이터, 연예인, 스트리머의 경기에 베팅할 수 있으며 다른 사용자와 경기하여 내기를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파이트 아웃의 운동 게임화 기능 및 베팅 기능은 많은 사람을 웹3 운동의 세계로 끌어들일 것이며 결과적으로 FGHT 토큰 수요가 장기적으로 증가하게 될 것이다.
FGHT 토큰은 ERC-20 기반 토큰으로 전체 토큰 공급량은 100억 토큰이다. 사전 판매는 이 중에서 9%의 토큰을 판매하며 4.5%의 토큰은 FGHT 초기 투자자 보상, 10%는 거래소 유동성 확보에 사용된다. 그외 76.5%의 토큰은 5년 동안 잠기며 장기적으로 프로젝트 개발 및 마케팅 비용을 충당하는 데 사용하게 될 계획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당사는 언급된 제품으로부터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