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인터뷰] 에버스케일 "가상자산·디파이 현재 한계 뛰어넘겠다"
상태바
[인터뷰] 에버스케일 "가상자산·디파이 현재 한계 뛰어넘겠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3.04.03 15: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버스케일 세르게이 샤세프(Sergey Shashev) 공동창립자

[인터뷰 블록체인투데이]

◆그동안 어떠한 업무를 하였으며 블록체인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우리는 수년 동안 예측 분석, 빅 데이터, 거래 등을 갖춘 복잡하고 직원이 많은 금융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업무를 해온 회사 및 전문가 팀입니다. 우리는 항상 최신 금융 솔루션에 집중해 왔습니다. 그래서, 팀이 2017년에 암호화폐 인덱스 프로젝트(통화 목표의 분해 지수)의 구현에 참여하도록 초대되었을 때 기꺼이 프로젝트를 수락하고 진행했습니다. 그 지수는 나스닥, 로이터, 블룸버그에 의해 인용되었습니다. 

해당 프로젝트를 구현하는 동안, 우리는 다양한 블록체인의 기술을 깊이 이해했고, 나중에 그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이 웹 2.0 모드에서 블록체인으로 작업할 수 있는 통합 도구를 만들었습니다. 그것이 원활하도록, 우리는 클라이언트 측에서 통합 블록체인의 모든 복잡성을 제거하고 그들이 이 새로운 멋진 세상을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나중에, 우리가 블록체인 주제를 점점 더 깊이 이해하기 시작했을 때, 우리는 블록체인 개발과 탈중앙 솔루션에 집중하기 시작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우리 팀은 전문성을 DeFi, NFT 및 관련된 모든 것으로 확장했습니다.

◆브록서스는 어떤 회사인가요?
브록서스(Broxus)는 블록체인 개발 회사이자 에버스케일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핵심 기술 기여자입니다. Broxus는 확장 가능하고 안전한 고품질 블록체인 솔루션을 개발하는 전문 지식과 경험으로 유명합니다. 우리 팀은 수년 동안 블록체인 혁신의 최전선에 있었던, 업계에서 가장 재능 있고 경험이 풍부한 블록체인 개발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Broxus는 에버스케일을 현존하는 가장 획기적인 블록체인 시스템 중 하나로 끌어올린, 거의 모든 주요 제품과 플랫폼을 만들고 출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옥터스 브리지(Octus Bridge), 에버월렛(EVER Wallet), 플랫큐브(FlatQube), 에버스캔(Everscan)에 대해 간단히 설명 부탁드립니다.
옥터스 브리지는 단일 인터페이스에서 모든 방향으로, 빠른 크로스 체인 송금을 용이하게 하는 최첨단 DAO 제어 브리지입니다. 옥터스 브리지는 이더리움(Ethereum), BNB(바이낸스 스마트체인), 폴리곤(Polygon), 솔라나(Solana), 아발란체(Avalanche) 및 팬텀(Fantom)을 포함한 가장 인기 있는 네트워크들을 지원합니다. DeFi에서 가장 빠르고 저렴한 브리지 플랫폼 중 하나인 Octus Bridge는 에버스케일 생태계뿐만 아니라 DeFi 전체에서 중요한 플랫폼으로 부상했습니다. 

에버월렛(EVER Wallet)은 에버스케일 생태계에서 사용되는 최고의 지갑입니다. 편리한 저장 및 송금 기능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에버월렛(EVER Wallet)은 사용자가 토큰을 안전하고 쉽게 스테이크할 수 있는 장소이며, 개발자가 에버스케일과 쉽게 통합할 수 있는 도구 역할을 합니다.

플랫큐브(FlatQube)는 에버스케일 생태계에서 최고의 DEX입니다. 플랫큐브(FlatQube) 사용자는 가장 인기 있고 중요한 가상자산과 스테이킹 및 파밍(Farming)에 대해 가장 높은 APR과 더불어 정말로 빠른 토큰 환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에버스캔(Everscan)은 사용자를 에버스케일 블록체인의 모든 온체인 데이터로 안내하는 올인원 블록체인 탐색기입니다. 매우 쉽게 각종 거래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 탐색기입니다. 
 

◆에버스케일(Everscale)의 탄생배경 및 목표, 특징은 무엇인가요?
◇에버스케일의 배경
지난 2년 동안, 에버스케일은 아시아 최고의 블록체인 네트워크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는 블록체인 산업에서 가장 최첨단 기술 개발로 이뤄진 5세대 레이어-1 PoS 블록체인입니다. 에버스케일 네트워크는 이전에 만들어진 TVM이라는 독특한 가상 머신을 사용했으며, 아예 처음부터 Rust로 코드를 다시 작성하여 엔터프라이즈급 스마트 계약 솔루션을 생산한 결과입니다. 무한한 샤딩 메커니즘으로 구동되는 에버스케일 네트워크는 거래 시간이나 처리 비용에 영향을 미치는 부하에 별 영향을 받지 않고 대량의 작업량을 구현합니다. 

에버스케일은 2023년 5월 7일에 세 번째 생일을 축하하게 됩니다. 이 이정표를 기념하여, EVERPOINT 컨퍼런스는 효과적인 네트워킹을 위한 생태계 및 기타 블록체인 및 프로젝트의 주요 대표들과 함께 아랍에미리트(UAE)에서 열릴 것입니다. 이전 회의는 인도네시아에서 열렸고 아시아 지역으로의 진입의 시작을 알린 바 있습니다.

◇에버스케일의 목표
에버스케일 네트워크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만큼, 에버스케일은 가상자산과 DeFi의 현재 한계를 뛰어넘는다는 매우 야심찬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에버스케일은 블록체인이 실제 사용 사례, CBDC 및 전 세계 고객에게 송금 서비스를 포함, 다양한 실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부하 애플리케이션의 기초가 되는 것을 확고한 목표로 하고 있으며, 실현능력을 완전히 갖추고 있습니다. 

◇에버스케일의 주요 특징
에버스케일은 블록체인 산업에서 가장 최첨단 기술로 이뤄진 5세대 레이어-1 PoS 블록체인입니다. 에버스케일은 초당거래 64,000건에 이르는 처리량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낮은 거래 수수료와 빠른 속도의 기록을 세운 바 있습니다. 주요 특징 중 하나는 에버스케일이 TVM 블록체인으로 비동기식이라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은 동기식이지만, TVM은 비동기식입니다. 이러한 비동기성은 에버스케일의 스마트 계약이 차단되지 않고 서로 상호 작용할 수 있게 해주며, 이는 EVM에서는 불가능한 것입니다. 이것은 워크체인의 배포를 용이하게 하고 TVM이 EVM보다 결과적으로 훨씬 더 많은 거래를 처리할 수 있게 해주는 것입니다. 

또 다른 주요 특징은 에버스케일이 네트워크 운영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지 않고, 모든 크기의 워크로드를 수용할 수 있는 무한 샤딩 메커니즘입니다. 이 능력은 GameFi, DeFi, 소액 거래, 송금 서비스, 스테이블코인 인프라, CBDC 인프라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네트워크 주변의 번성하는 생태계 구축으로 이어졌습니다. 

에버스케일은 모든 노드가 스레드로 분할되는 워크체인 내부의 샤딩 메커니즘 이후 거의 무한한 확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의 워크체인에 대한 부하의 일부로, 최대 256(합리적인 제한) 또는 최대 2^60개의 샤드(구현 제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작업량이 아무리 크더라도, 더 많은 거래를 처리하기 위해 추가 노드를 추가할 수 있다는 것을 보장합니다. 에버스케일의 모든 것(모든 지갑 주소, 모든 NFT)은 스마트 계약입니다. 이 기술을 CBDC 지갑에 적용하는 것은 모든 개별 주소와 스마트 계약이 자체 논리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월별 거래 한도, 다양한 유형의 사용자 등 간단히 말해서, CBDC의 호스트로서 에버스케일의 잠재력과 일치할 수 있는 다른 블록체인은 없습니다. 

◆다른 블록체인에 비해 에버스케일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에버스케일과 NEAR의 비교 
에버스케일과 NEAR는 확장성을 개선하기 위해 각기 다른 샤딩 모델을 사용합니다. 에버스케일은 두 가지 유형의 샤딩을 사용합니다 - 워크체인 간의 동기화를 위해 마스터체인의 샤딩과 모든 노드가 스레드로 분할되는 워크체인 내부의 샤딩이 그것입니다. NEAR는 노드 간에 데이터를 배포하는 데이터 샤딩을 사용합니다. 두 모델 모두 확장성과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지만, 에버스케일의 샤딩 모델은 더 강력하고 유연한 접근 방식을 제공합니다. 에버스케일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혁신적이고 혁신적인 분산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고자 하는 개발자와 기업에 더욱 이상적인 솔루션입니다.

◇에버스케일과 이더리움 2.0의 비교 : 
에버스케일과 이더리움 2.0은 모두 블록체인 기술을 괴롭혀온 확장성 문제의 해결을 목표로 하는 네트워크입니다. 이더리움은 뒤늦게 확장성 트릴레마에 대한 샤딩 솔루션을 제안했지만, 에버스케일은 이미 업계 표준을 설정해놓았습니다. 

이더리움 2.0은 지분 증명(PoS) 합의 메커니즘과 스케일링에 대한 샤드 기반 접근 방식을 사용합니다. 이 접근 방식은 네트워크를 여러 개의 샤드, 각각 밸리데이터 및 거래 내역으로 나누는 것을 포함합니다. 이 기술은 이더리움 2.0이 현재 초당 최대 25개의 거래만 처리할 수 있게 해줍니다. 반면에 에버스케일은 사이드체인 샤딩을 사용하여 네트워크를 확장합니다. 동적 멀티스레딩 및 스토리지 샤딩을 통해 에버스케일은 보안이나 탈중앙화를 희생하지 않고 초당 64,000건의 트랜잭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이더리움 2.0과의 큰 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에버스케일과 솔라나의 비교 :
솔라나와 에버스케일은 모두 분산 애플리케이션(dApps)과 스마트 계약을 위한 고성능의 확장 가능한 인프라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입니다. 그러나, 이 두 플랫폼 사이에는 중대한 몇 가지 주요 차이점이 있습니다. 

솔라나는 거래 처리와 주문 결제를 분리하고 변조 방지 타이밍 및 시퀀싱 요소를 사용하여 확장성을 달성하는 역사 증명(PoH)이라는 합의 메커니즘을 사용합니다. 그에 반해 에버스케일의 사이드체인 샤딩과 PoS 합의 메커니즘을 통한 확장성에 대한 접근 방식은 훨씬 에너지 효율을 높이며 솔라나와 달리, 단일 네트워크 대신 여러 체인을 보유함으로서 네트워크의 복원력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블록체인에 존재하는 트릴레마 문제는 무엇이며 에버스케일은 트릴레마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나요?
블록체인 트릴레마를 해결하기 위해, 에버스케일은 작업 증명(PoW) 대응보다 훨씬 적은 양의 에너지를 필요로 하는 지분 증명(PoS) 블록체인으로 존재합니다. PoS는 거래 검증자가 담보로 지분을 올려야 하는 시스템으로서 솔루션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지분으로, 올바른 방향의 행동(검증)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채권이 만들어집니다. Ever OS 구성 파일은 밸리데이터가 한쪽 방향으로 쏠리지 않도록 최소 및 최대 지분을 결정합니다.

하지만, 아마도 차별화에 더 중요한 것은 (이더리움에서도 사용하는)샤딩이며 이는 에버스케일에서 멀티스레딩을 포함하는 작업입니다. 에버스케일은 그러한 개념이 충분히 빠른 속도로 스마트 계약의 병렬 실행을 제공할 수 없다는 것을 파악했고 샤딩만으로는 확장성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는 것을 인식했습니다. 샤딩은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일을 하지만 처리 능력 부족이라는 두 번째 문제를 테이블에 남깁니다. 이러한 이유로, 병렬 실행을 언급하는 개념인 멀티스레딩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버스케일 특유의 샤딩과 멀티스레딩의 조합을 통해 에버스케일의 확장성은 사실상 무한해집니다. 밸리데이터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네트워크의 거래 속도도 증가하죠. 에버스케일은 이미 전 세계 400명의 검증자와 함께 초당 64,000건의 거래(TPS)를 시연한 바 있습니다. 

에버스케일의 그러한 속도에 필적할 수 있는 것은 현존하는 시장에 아무것도 없습니다. 게다가 그것은 네트워크 특유의 강력한 보안과 함께 제공됩니다. 현재로서, 에버스케일은 트릴레마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네트워크로서 타 네트워크에 비해 훨씬 더 많은 일을 하고 있으며, 이는 고부하 애플리케이션과 프로젝트를 시작하려는 정부와 기업들에게 이상적인 네트워크가 되고 있습니다. 
 

◆작년 출시된 Broxie NFT의 특별한 기능과 로드맵은 무엇인가요?
Broxie NFT 컬렉션은 Broxus가 만든 최초의 NFT 컬렉션입니다. 총 1,221개의 브록시가 있으며 각각은 제각기 개성을 갖추고 있으며 독특합니다. 각 Broxie는 Broxus와 web3 커뮤니티를 대표하는 풀에서 무작위 선택을 통해 생성됩니다. 이는 순수한 수집 가치 외에도, Broxies는 소유자에게 에버스케일 생태계에서 다음과 같은 많은 독점적인 이점을 제공합니다.

◇Qamon (카몬): Broxie 소유자는 특별 행사, 제품 베타 및 일부 제품에 대한 조기 액세스에 대해 가장 먼저 정보를 얻게 됩니다.

◇스파르타캣츠: 모든 Broxie NFT + 스파르타 NFT는 게임에서 전투당 1개의 부스트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Pokerton: Broxie 소지자만의 무료 개인 토너먼트가 있습니다.

◇에버플레이: 플랫폼에서 주기적인 2배씩의 보상 증가. Broxie 소지자만을 위한 무료 개인 토너먼트가 있습니다. 

◇TokStock: Tokstock을 더 낮은 수수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Broxus 인턴십: Broxie 소지자만을 위한 Broxus 인턴십을 신청할 수 있는 독특한 기회가 주어집니다.

◇에버포인트 VIP 패스: 계정에 Broxie NFT가 있는 것은 에버포인트의 VIP 섹션에 접근할 수 있는 조건 중 하나입니다.

◆블록체인 이메일 카몬(Qamon)은 어떤 종류의 이메일 솔루션인가요?
카몬은 에버스케일 블록체인에 구축된, 암호화된 분산형 이메일 서비스입니다. 그것은 대부분의 사용자에게 친숙한 인터페이스와 이메일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것은 보안을 중시하며 그 누구도 대화내용을 보지 못하도록 해줍니다. 교신이 블록체인 위에서 이뤄지며 종단간 암호화를 거치기 때문에 수신자 외에는 그 어떤 누구도 보낸 메시지의 내용을 읽는 것이 절대 불가능합니다. 각 메시지는 그를 읽게 될 최종 수신자를 위해 단방향으로 암호화되며, 해당 수신자를 제외하고는 그 누구도 해독할 수 있는 키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암호는 발신자의 디바이스에서 생성되며 모든 메시지는 암호화된 네트워크에 재차 들어갑니다. 다시 말하지만 오직 발신자가 의도하여 보낸 수신자만이 그를 해독할 수 있습니다. 카몬은 익명성, 안전, 안정성, 저렴하고 빠른 새로운 네트워킹 경험을 구축하는 에버스케일 고유의 도구 중 하나입니다. 여러분의 대화내용이 완벽하게 보호받고 그 어떤 누구도 볼 수 없도록 하고 싶으시다면 방법은 간단합니다. 카몬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최근에 Venom Ventures Fund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고 500만 달러의 투자를 받았습니다. 앞으로 프로젝트를 운영할 계획은 무엇인가요?
이것은 에버스케일과 베놈(Venom) 네트워크에서 이후 펼쳐질 번영을 암시하는 역사적인 합의입니다. 베놈과 에버스스케일 팀은 더 많은 네트워크와 생태계 개발을 위해 협력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채택을 실제 비즈니스 사용 사례에 더 가깝게 만들고 있습니다. 디지털 자산 토큰화 플랫폼, 중앙 은행 디지털 통화(CBDC)를 위한 전체 프레임워크, 스테이블코인 및 암호화폐 게이트웨이를 통한 결제 솔루션과 같은 현재 이니셔티브는 이미 좋은 진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베놈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생태계는 곧 출시될 예정이며 에버스케일은 네트워크를 위한 잠재적인 레이어 2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에버스케일과 베놈을 포함한 TVM 네트워크는 이더리움과 EVM 기반 솔루션과 적극적으로 경쟁할 수 있습니다. DApp 개발자에게 명확한 이점(속도, 대역폭, 낮은 가스 가격, 개발 도구)을 제공하고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운 제품을 통해 기존 웹 2.0 사용자에게 다리를 구축함으로써 TVM 네트워크는 새로운 디지털 현실을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의 궁극적인 야망은 모든 사람들이 기술의 뉘앙스를 탐구할 필요 없이 모바일 통신을 위해 GSM과 LTE를 사용하거나 왓츠앱의 음성 메시지를 사용하는 것처럼, 세계 인구의 대다수가 블록체인을 사용한다는 사실을 깨닫지도 못한 채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에버스케일의 토큰의 특징은 무엇이며, Bybit 상장에서 어떤 효과가 기대되나요?
에버스케일 네트워크의 기본 토큰으로서, EVER는 네트워크 운영에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그것은 네트워크의 생명선이자, 거래를 하고 스마트 계약(토큰 전송, 플랫큐브-FlatQube-에서의 환전 및 파밍 등)과 상호작용을 위한 소액의 수수료를 지불하는 데 사용됩니다. 검증인은 네트워크를 계속 운영하는 데 도움을 준 것에 대한 보상으로 EVER를 받습니다. 또한, EVER는 현재 다양한 솔루션에 통합되며 에버스케일의 모든 DApp은 EVER를 사용합니다.

에버스케일은 또한 TIP3로 알려진 기술규격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이더리움의 ERC20과 유사하게, 자신만의 토큰을 만들 수 있도록 해줍니다. 

Bybit의 EVER 상장과 관련하여, 두 프로젝트 모두 타겟 고객을 공유하기 때문에 두 커뮤니티가 겹칩니다. 바이비트와 마찬가지로, 에버스케일 커뮤니티는 탈중앙 기술이 갖는 잠재력에 열정적인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운 좋게도, 우리 커뮤니티 구성원 중 많은 사람들이 개발자이며, 그들은 우리에게 대단히 소중한 의견을 제공합니다. 이는 우리가 제공하는 플랫폼과 서비스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어 왔으며, 마찬가지로 Bybit 커뮤니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비전과 목표 측면에서 겹치는 부분이 많이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에버스케일 커뮤니티를 Bybit로 소개하는 것은  두 프로젝트의 많은 제품에 맞는 제품 시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ChatGPT 및 Microsoft 365 Copilot과 같은 인공 지능과 관련된 서비스는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인공 지능과 관련된 대규모 프로젝트가 준비 중인가요?
AI와 블록체인은 일반적으로 다른 목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AI는 다음과 같은 장점을 제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마트 계약 검증: AI는 코드를 분석하고 문제가 되기 전에 잠재적인 버그나 보안 문제를 식별하여 스마트 계약을 확인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사기 탐지: 패턴을 분석하고 이상을 식별함으로써, AI 알고리즘은 사기 활동을 방지하고 블록체인의 무결성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측 분석: AI는 블록체인 데이터를 분석하고 미래 동향을 예측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AI는 블록체인을 사용하는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사실은 ChatGPT 4가 이미 에버스케일의 주요 프로그래밍 언어인 T-Sol을 이해한다는 것입니다. 에버스케일은 개발과정에서 ChatGPT를 포함한 AI를 적극 활용할 뿐 아니라 이후로도 블록체인에 인공지능이 사용될 방안을 다양하게 제시해 나갈 것입니다. 

◆왜 한국을 주요 시장으로 선택했고 미래 마케팅 전략은 무엇입니까?
가장 기술적으로 발전된 나라 중 하나인 한국은 에버스케일이 번창하기에 완벽한 곳입니다. 우리는 여러 가지 이유로 오랫동안 한국을 주요 지리적 위치로 생각해 봤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높은 기술 채택: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기술을 채택하며 사용하는, 고도로 발전된 국가입니다. 이것은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을 포함한 신기술에 대한 높은 수준의 관심과 투자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암호화폐 친화적인 규제: 한국 정부는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에 상대적으로 개방되어 있으며,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몇 가지 주요 이니셔티브를 시행해 왔습니다. 

◇활발한 암호화폐 커뮤니티: 한국에는 높은 수준의 참여와 거래량으로 알려진 크고 활발한 암호화폐 거래자 커뮤니티들이 존재합니다.

◇문화적 태도: 한국 문화는 혁신과 기업가 정신을 중요시하며,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에 대한 높은 수준의 관심이 있습니다. 이것은 많은 한국인들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잠재력을 포용하면서 암호화폐 프로젝트가 번창할 수 있는 지원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이런 이유들로 에버스케일은 한국이 가장 중요한 나라라고 생각해 왔습니다. 

◆CBDC는 무엇이며 에버스케일은 중앙 은행 통화의 디지털 버전 개발에 어떻게 관여합니까?
중앙 은행 디지털 통화(CBDC)는 글로벌 금융의 미래 발전에 중요한 것으로 널리 여겨지고 있습니다. CBDC는 원래 통화와 1-1 비율로 고정된 국가의 화폐의 디지털 버전을 뜻합니다. 예를 들어, 미국이 CBDC를 출시한다면, 그것은 항상 명목화폐와 동등한 디지털 달러의 형태일 것입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에버스케일 블록체인은 APAC 지역의 탈중앙화된 금융 허브가 되었습니다. 에버스케일은 중앙 은행이 전통적인 통화(스테이블코인 및 프라이빗 체인)의 디지털 버전을 배포하는 데 필요한 인프라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에버스케일은 64,000 TPS 처리량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거래 수수료, 그리고 속도 덕분에 정부의 관심을 끌었으며, 아시아 최고의 블록체인 솔루션이 되었습니다.

에버스케일은  모든 노드가 스레드로 분할되는샤딩을통해 거의 무한한 확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업량이 아무리 크더라도, 더 많은 거래를 처리하기 위해 추가 노드를 추가할 수 있다는 것을 보장하죠. 에버스케일의 모든 것 - 모든 지갑 주소, 모든 NFT -은 스마트 계약이며, 이 기술을 CBDC 지갑에 적용하는 것은 모든 개별 주소와 스마트 계약이 자체 로직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월별 거래 한도, 다양한 유형의 사용자 등 CBDC에서 에버스케일의 잠재력과 비슷한 내용을 구현할 수 있는 블록체인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에버스케일은 필리핀에 스테이블코인을 도입하는 것부터 WEB3에 필요한 도구를 만드는 것까지 많은 움직임을 주도해 왔으며, 더욱 더 적극적으로 약속을 이해할 수 있도록 산업을 개선하고 개발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Broxus는 이 CBDC 개발 과정과 어떤 관련이 있나요?
에버스케일의 주요 개발 팀으로서, 지난 몇 년 동안, Broxus는 중앙 은행이 통화의 디지털 버전을 배포하는 데 필요한 인프라를 개발해 왔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우리는 대규모 금융 서비스 회사와의 중요한 파트너십에 기술을 통합했습니다.

◇DA5 - 필리핀 가장 큰 웨스턴 유니온식 대형 에이전트 중 한 곳.
해외 필리핀 노동자의 송금은 국가 GDP의 10% 또는 약 70-80억 달러를 차지하지만, 송금 비용은 총 금액의 8-10%로 높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Broxus와 DA5는 필리핀 페소에 고정된 스테이블코인을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더 빠르고 저렴한 블록체인 송금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베놈 — 아부다비 글로벌 시장에서 허가된 레이어-1 블록체인.
에버스케일은 현재 중동, 북아프리카 및 기타 신흥 경제에서 중앙 은행 디지털 통화(CBDC) 및 웹 3.0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강력한 기반을 가진 네트워크인 Venom과 함께 CBDC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에버스케일 네트워크에서 고부하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한 방대한 경험을 가진 Broxus는 프로젝트에 대한 기술 전문 지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블록체인투데이 독자들에게 
초대해주심에 진심으로 진심으로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정말 즐거운 인터뷰였습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독자들과 에버스케일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대한 심층적 설명을 공유하게 되어 정말 기뻤습니다.

에버스케일은 이미 크로스체인 브리지인 옥터스 브리지(Octus Bidge), 탈중앙 AMM 거래소인 플랫큐브(FlatQube), 에버월렛(EVER Wallet),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이메일 카몬(Qamon) 등 다양한 탈중앙앱을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한국에서 혁신적인 유망한 프로젝트들과 다가오는 활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는 블록체인 산업을 발전시킬 것으로 확신합니다. 트위터, 미디엄, 디스코드, 깃허브와 같은 소셜 네트워크에서 우리를 팔로우해주십시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