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7 11:00 (화)

[인터뷰] 코넌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플랫폼이 세상 바꿀 것"
상태바
[인터뷰] 코넌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플랫폼이 세상 바꿀 것"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3.04.04 10: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넌 표세진 회장

[인터뷰_블록체인투데이]

◆코넌그룹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코넌은 지난 2018년 싱가폴에 코넌글로벌이라는 회사명으로 만들어졌으며 ㈜코넌코리아는 국내 사업을 영위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법인입니다. 최초 DSC(Distributed super computing) 분산슈퍼컴퓨팅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서 시작되었으며 현재는 분산저장 시스템인 ODS(Ocean Drive Storage)를 개발 완료하여 싸이월드제트와 적용 협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 코넌은 2023년 NFT거래소 월드아트덱스포(WorldArtDexpo), 암호화폐지갑 Metacon, 블록체인게임 DreamsCT(Dreams Come True), 암호화폐를 스왑할수 있는 ConunSwap을 개발 완료하였습니다. 지난 만 4년여간 개발에 온힘을 기울여 왔고 2023년 현재 모든 플랫폼 개발 완성으로 인하여 이제는 본격적인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넌에서 개발하는 모든 플랫폼의 완성으로 인해 코넌의 암호화폐인 콘(con)이 널리 사용될 것이며 안정적인 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 바탕을 완벽하게 마련하였습니다.  

◆회장님께서 아주 특별한 서비스를 출시하신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는데요, 소개 부탁드립니다.
네, 저희가 이번에 메타콘 지갑에서 할수 있는 DreamsCT라는 게임을 개발했습니다. 이 게임은 본인의 지갑이나 거래소에 정체되어 있는 코넌의 암호화폐인 콘(con)을 가지고 할수 있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블록체인기반 게임으로 게임의 참여자들 모두에게 재미있게 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게임 참여자는 꿈을 이룰수 있고 어떤 참여자에게는 희망이 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만들었습니다. 모두가 다 아시고 계시는 동행복권 로또의 형식을 띄고 있습니다. 형식은 비슷하나 운영방식이 완전히 다릅니다. 

드림시티게임은 10회까지 당첨자가 없어 10회 누적이 나올 경우 11회차는 골든회차로 명하며 무조건 당첨자를 나오게 해서 1등 당첨 최대 확률이 1/183까지 올라갑니다. 즉, 많은 분들이 모여 게임을 하지만 결국 많은 분들에게 그대로 돌아가서 옛날 우리 선조들이 품앗이 처럼 노동력을 합쳐 큰 도움을 주었듯 이 게임은 부담되지 않는 코인을 가지고 당첨자에게는 꿈을 이룰수 있는 또 응모자에게는 희망이 되고 큰 힘이 되는 게임입니다. 방법은 한화 5천원정도의 싸이콘(cycon)을 가지고 응모하면 됩니다. 코넌코인을 메타콘으로 이동시켜서 메타콘 지갑내에 있는 스왑을 이용하여 원클릭으로 싸이콘으로 교환할수 있습니다.

◆‘오션드라이브’와 ‘월드아트덱스포’를 통해 이루시고 싶은바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오션드라이브는 전세계 모든 이들이 스스로의 창작물 또는 소유하고 있는 모든 작품들을 자유롭고 믿을수 있게 거래를 할수 있게 한 블록체인기반 플랫폼입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세상 모든 분들이 중앙 서버없이 직접적인 거래가 가능하고 그것으로 인하여 코넌코인의 수익을 발생시킬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들의 유휴저장공간을 임대해주고 매월 일정 수익을 발생시킬수 있습니다. 오션드라이브 이곳에서 지구촌 모두가 모여서 안전하고 빠른 거래를 하며 수익도 얻을수 있는 그런 플랫폼입니다. 

월드아트덱스포는 NFT거래소입니다. 많은 NFT거래소가 있습니다만, 저희 월드아트덱스포는 디지털작품이 우선이 아니고 유명작가님들의 실제 미술작품을 NFT로 조각투자를 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작가님들의 작품을 소장도 하면서 투자도 할 수 있는 또 부유한 그들만의 리그처럼 여겨졌던 명작들도 일반인 누구나 투자에 참여하고 그 작품들을 일부분을 소유 할수 있다는 것도 저희 월드아트덱스포만의 특이한 장점일 될것입니다. 현재 많은 좋은 작품들을 올리고 있으며 전세계인이 자유롭게 거래를 할수 있는 전세계인이 작품을 소유할 수 있는 안전하고 안정적인 거래소로 만들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웹3.0으로 변화하는 세상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웹3.0의 현주소, 어떻게 보시나요? 
웹2.0에서 당연하게도 웹3.0으로 변하고 있고 앞으로는 더 빠르게 변화할 것이며 이것이 주류가 될 것입니다. 저희 코넌도 웹3.0인 탈중앙화를 기본으로 모든 플랫폼이 개발되어져 있습니다. 오션드라이브도 월드아트덱스포도 모두 탈중앙화된 플랫폼입니다. 블록체인기술을 기반으로 한 탈중앙화 플랫폼이 앞으로는 대세를 이룰 것으로 보이며 세상을 바꿀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NFT시장의 미래는 어떻게 보고 계신가요, 어떤 분야에서 빛을 발할까요?
지금은 디지털시대입니다. 당연하게 모든것들이 NFT화 될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NFT는 분야 가릴 것 없이 무엇이듯 위조와 변조를 할수 있는 지금 이시대에 가장 안전하고 강력한 인증시스템이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록체인 기반의 NFT는 그 무엇보다도 투명하기에 더욱 신뢰할수 있는 시대를 만들어 낼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저작권이 있는 작품이나 소유증명이 필요한 곳에서 가장 강력한 힘이 발휘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코넌의 코인 사업 계획도 듣고 싶습니다.
코넌의 주요사업은 오션드라이브, 월드아트덱스포, 드림시티게임입니다. 이미 이 세 플랫폼은 개발이 완성됐으며 현재 세상에 나오기 위해서 홍보,광고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난 5년간의 개발 결실로서 지구촌을 하나로 묶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중앙집중식이 아닌 완전한 탈중앙화 플랫폼으로서 수익도 극대화 시킬수 있는 최초의 플랫폼이라고 생각합니다. 

​​​​​​​◆올해 코넌의 목표가 궁금합니다.
코넌의 올해 목표는 수년간 개발하고 완성한 플랫폼들을 세상에 안전하고 완벽하게 안착시키고 세계를 선도하는 기업이 목표입니다.

​​​​​​​◆코넌은 미얀마에서도 활발히 사업을 진행중인데요, 현지에서 사업이 어떻게 진행중인가요? 
미얀마에서 은행 인수도 하고, 화장품 프랜차이즈도 하고 병원을 만들어 시작은 매우 좋았으나 현재 미얀마는 코로나로 인하여 엄청난 타격을 입고 있으며 군부쿠테타로 인하여 정치 경제가 엉망입니다. 아직은 미얀마 사업의 전망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코넌의 글로벌 성장 전략은 무엇인가요? 
저희가 개발 완료하고 발표한 탈중앙화 플랫폼이 모두 글로벌에서 활발하게 움직일 수 있는 사업입니다. 오션드라이브, 월드아트덱스포, 드림시티게임 등 이모두가 지구촌 모두가 참여하고 이익을 창출할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이들의 참여를 쉽게 하기 위하여 해외 최대거래소에 상장을 위하여 많은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세상 모든 사람들이 코넌의 플랫폼에서 자유롭게 믿고 거래하는 것입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존디 2023-04-08 10:53:36
OTL.............

2023-04-04 10:24:00
제발가격좀올려주라 계좌가 매일녹냐 못살것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