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국가정보원·국가보안기술연구소, '北 가상자산 탈취 대응' 포럼 개최
상태바
국가정보원·국가보안기술연구소, '北 가상자산 탈취 대응' 포럼 개최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3.28 15: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정보원 전경(출처 국가정보원)
(출처=국가정보원) 국가정보원 전경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국가정보원과 국가보안기술연구소(국보연)가 오는 30일 '사이버안보 정책포럼'을 공동 개최한다.

포럼은 서울 웨스턴 조선호텔에서 '北 가상자산 탈취 공격 대응 전략'을 주제로 열린다. 북한의 가상자산 탈취 등 사이버 위협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정부의 정책추진 동향'을 국민에게 알리고 정책보완 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이번 '사이버안보정책포럼' 개최를 준비했다고 국정원과 국보연은 전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민관학연(民官學硏) 가상자산 분야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하여 활발한 '소통의 장'을 가질 예정이다.

1세션에서는 '北 금융 해킹 기술동향 및 피해사례'(백용기 체이널리시스 한국 지사장 발제)를 주제로, 2세션에서는 '北 가상자산 탈취 공격 대응 전략에 대한 정부의 대응 전략'(임종인 고려대 석좌교수 발제)을 주제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되고, 이어서 일반인도 참여하는 종합토론을 통해 사이버안보 정책에 대한 집단지성을 모을 계획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하는 이번 포럼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국가사이버안보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가사이버안보센터장은 "이번 포럼이 정부와 전문가, 국민간 활발한 '소통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동(同)포럼이 사이버안보 정책의 산실이 되도록 지속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