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4 16:39 (금)
러시아, 비트코인으로 자동차 및 피자 구매...제주도의 크립토 벨리
상태바
러시아, 비트코인으로 자동차 및 피자 구매...제주도의 크립토 벨리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8.06 12: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비트코인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러시아 의회 의원들이 7월 러시아 국내 암호화폐 공간내의 포괄적인 규제 수용 관련 푸틴 대통령 법안 마련 기한을 지키지 않고 휴가를 가진 바람에 러시아 기업들이 입장이 난처해 졌다.
?

기업들은 러시아 의회 의원들이 가을 즘 암호화폐를 공식적으로 인지한 이후 암호화폐 수용 계획을 가져야 하게 때문이다. 러시아의 두 대기업은 모스크바에서 암호화폐 결제가 합법화 된 이후 암호화폐 결제 관련 장점을 취할 준비가 됐다고 밝혔다.

러시아의 주요 자동차 회사인 ASC의 자회사 아우디 센터 타간카 (Taganka)의 지점장 앤드리 터킨 (Andrey Turkin)비트코인 등 디지털 화폐로 자동차를 매매할 가능성을 고려중이라고 밝혔다. 암호화폐 법안 마련에 장애물이 없다면 ASC2020년에 암호화폐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자동차를 판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러시아는 곧 비트코인으로 피자도 주무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러시아 및 폴란드, CIS 내 파파존의 회장 크리스토퍼 와인 (Christopher Wynne)은 언론매체인 TASS와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는 피자 산업 내에 적용가능하다. 향후 여러분은 피자를 비트코인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솔루션은 준비돼 있지만 현재로서 시작될 수 있을 때까지 기다릴 수밖에 없다.”라고 언급했다.
?

제주도 도지사, 비트코인닷컴 월렛으로 비트코인 받아
한국 제주도의 원희룡 도지사는 제주도 관련 야망과 알찬 계획을 드러냈다. 제주도가 비트코인닷컴 및 비트코인 캐시의 도움으로 암호화폐 수용을 시작할 것을 계획 중이다. 원희룡 도지사는 제주도를 한국의 크립토 벨리로 탈바꿈하기를 바라며 이미 국회에 제안서를 낸 상태이다.”라고 설명했다.

▲<사진출처: 비트코인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이번 주 서울에서 열린 후오비 카니발에서 원희룡 도지사는 비트코인닷컴의 CEO 로저버 (Roger Ver)와 만남을 가졌다. 로저버는 원희룡 도지사의 계획을 실현시킬 것을 약속했다. 원희룡 도지사와 로저버가 담화를 갖기 전 로저버는 원희룡 도지사에게 비트코인닷컴 월렛을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을 보여줬다.
?

제주가 전 세계 다양한 프로젝트에 개방돼 있기 때문에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 및 제주도에 대한 기술 적용이 도모될 것이라고 로저버는 설명했다. 또한 로저버는 암호화폐 공간 종사자들 및 관계자들은 제주도가 휴가를 보내기에 적합한 장소라는 것을 알 것이라고 언급했다. 로저버는 제주도를 블록체인 허브로 만들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

원희룡 도지사는 로저버의 제안을 수용했다. 도지사는 로저버 씨가 언급했듯이 제주도는 블록체인 허브가 될 적합한 환경을 가진 국제 관광지이다. 제주도는 특별하며 규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자치 섬이다.”라고 언급했다.
?

더 빠른 정보를 받고 싶거나 다이렉트 문의를 원하시면 공식 SNS로 문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