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위믹스 플레이, 이더리움으로 확장… 위메이드-매터랩스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위믹스 플레이, 이더리움으로 확장… 위메이드-매터랩스 파트너십 체결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3.23 10: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위메이드)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이더리움 롤업 레이어2(L2) zkSync Era를 개발한 매터랩스(Matter Lab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zkSync Era는 영지식 증명(zero knowledge proof)을 활용해, 이더리움의 높은 가스비와 제한된 확장성, 성능의 한계를 해결하는 오픈소스 레이어 2 체인이다. 이더리움의 보안성, 무신뢰성 및 무허가 접근성을 확장하고, 탈중앙화와 커뮤니티 기반의 경험을 더욱 강화해 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현재, 매터랩스는 이더리움의 확장성과 성능을 개선해줄 수 있는 최신 레이어 3 기술인 하이퍼체인스(Hyperchains)를 개발하고 있다.

위메이드는 이번 협력을 통해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수많은 유저와 dApp을 보유하고 있는 이더리움 생태계로 까지 영역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이용자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투명한 인터게임 이코노미를 제공하고, zkSync Era와 하이퍼체인스로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저렴한 비용과 빠른 거래를 지원한다.

한편, 전 세계 2천만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한 세계 최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더 많은 블록체인 게임을 위믹스 생태계로 온보딩할 수 있는 기술과 인프라를 구축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kjm@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