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컴투스플랫폼, C2X NFT 마켓플레이스·게이밍 플랫폼 리브랜딩
상태바
컴투스플랫폼, C2X NFT 마켓플레이스·게이밍 플랫폼 리브랜딩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3.17 16: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컴투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의 플랫폼 자회사 ‘컴투스플랫폼(대표 송재준)’은 XPLA(엑스플라) 브랜드 강화를 위해 ‘C2X NFT 마켓플레이스’ 리브랜딩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C2X 게이밍 플랫폼’도 XPLA 중심으로 이름을 바꿨다.

게임, 엔터테인먼트, 디지털 아트 등 다양한 영역의 상품들을 전 세계 웹3 시장에 선보여 온 C2X NFT 마켓플레이스가 ‘X-PLANET’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탐험(Explore)’과 ‘놀이(Play)’가 결합된 새로운 행성(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리브랜딩과 함께 사용자들이 좀더 쉽고 간편하게 NFT를 경험할 수 있도록 ‘휴대폰 소액 결제’를 도입해 접근성을 높였다.

X-PLANET은 우수한 NFT 작품들의 라인업도 늘려나가고 있다. ‘마스터 폴라베어’ 캐릭터로 세계 기후변화와 환경파괴 이야기를 다뤄온 ‘리나리 작가’가 새롭게 합류해 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신규 컬렉션을 선보인다.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을 활용한 NFT도 X-PLANET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멤버십 프로젝트로 주목받았던 ‘붕어빵 타이쿤’ NFT는 2차 판매에 돌입했다.

C2X 게이밍 플랫폼은 ‘XPLA GAMES’로 재탄생했다. 게이밍 전문 플랫폼 XPLA GAMES는 리브랜딩을 통해 게임 유저 및 개발자 친화적인 이용환경을 제공한다. 이미지와 영상으로 주요 온보딩 게임 및 예정작들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XPLA GAMES 활용 시 게임 개발의 특장점들을 확인할 수 있다. XPLA GAMES는 게임과 관련된 베타 게임 런처, 에어드롭 등 연관 서비스도 구현할 예정으로 웹3 게임에 특화된 올인원 게이밍 플랫폼을 지향한다.

리브랜딩을 기념한 이벤트도 2개월 간 펼쳐진다. 우주 파일럿이 되어 XPLA 생태계 탐험을 떠난다는 콘셉트로 진행되며 이벤트디앱 ‘이벤트랩스’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X-PLANET에서 자체적으로 마련하는 ‘The Genesis of X-PLANET’ 이벤트도 3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kjm@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