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4 17:40 (금)

아이피샵, 디지털 마케팅 전문 기업 펜타브리드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아이피샵, 디지털 마케팅 전문 기업 펜타브리드와 업무협약 체결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3.16 13: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피샵 박동주 이사(왼쪽), 펜타브리드 배제협 이사
아이피샵 박동주 이사(왼쪽), 펜타브리드 배제협 이사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지식재산권 거래 플랫폼 아이피샵(대표 이효성)이 디지털 마케팅 전문 기업 펜타브리드(PENTABREED)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AI 아트 마케팅 공동수행 △AI 아트 관련 IP의 활용 및 BM화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양사의 정보, 유관 부서 및 업체 정보 교류 및 상호간 비전 공유 △기타 양사 합의가 이루어진 사업 분야 협력 등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펜타브리드는 코스닥 상장사 ‘엔피’의 자회사로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맞춰 다양한 산업군의 디지털 경험 중심 클라이언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AI 코리아 커뮤니티와 공동 주관으로 AI 아트 콘테스트를 개최하였다. 수상작은 아이피샵 플랫폼 내에서 판매가 이루어지며, 이를 활용한 마케팅 및 BM화도 진행될 예정이다.

아이피샵은 콘텐츠 다양성 확보를 목적으로 작년 말 AI 부문까지 사업 영역을 넓혔으며,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됐던 '2022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엑스포'와 '디지털미디어테크쇼'에 참여하여 부스 내에서 ‘AI 아티스트 전시회’와 ‘AI아티스트 체험존’을 선보여 방문객들에게 커다란 호응을 받은 바 있다.

박동주 아이피샵 상무이사는 “펜타브리드와 업무 협약을 통해 AI 카테고리에 엄선된 AI 아트들을 공개 및 판매 진행할 것”이며, “상호 협의 하에 AI아트 관련 IP를 다각도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작년 미국 콜로라도 주립 박람회 미술대회에서는 디지털 아트 부문에 AI 미드저니로 제작된 ‘Theatre D’opera Spatial’이 1위에 올라 이슈가 되었다. 기성 아티스트들이 붓과 펜으로 작품을 만들었다면, AI 아티스트는 상상력을 동원한 키워드를 활용하여 작품을 생성시킨다. 최근에는 이러한 Prompt를 활용한 AI아티스트 그룹까지 생겨나면서 시장이 형성되고 있는 추세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