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04 14:03 (월)

비트코인 가격 예측, 2만8,000달러 달성 가능성은?
상태바
비트코인 가격 예측, 2만8,000달러 달성 가능성은?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3.16 11: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세계 최대 가상화폐 비트코인(Bitcoin) 가격이 미국의 2월 소비자물가지수(CPI) 이후 10% 이상 상승하며 2만 6,514달러까지 올랐다. 소지자물가지수가 전통 금융 시장에는 다소 혼합된 결과를 유발했지만 가상화폐 시장은 긍정적으로 해석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기관 투자자의 수요 증가 또한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에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 테슬라(Tesla), 마이크로스트레티지(MicroStrategy), 스퀘어(Square) 등의 기업은 최근 몇 달 사이 비트코인 투자량을 크게 늘렸으며 결과적으로 BTC 가격이 상승하였다. 

이번 불장은 미국이 SVB 파산 이후 예금자의 전액을 보호하기로 결정하며 은행 등의 기관에 자본을 지원한다고 발표하면서 시작했다. 이에 따라 가상화폐 친화적 은행인 시그니쳐 뱅크와 SVB가 파산한 후에도 가상화폐 시장 전체 시가 총액은 몇 주만에 1조 1,003억 달러를 돌파했다. 

비트코인의 최근 급상승은 기관 수요 증가, 2월 소비자물가지수 발표 등을 포함한 다양한 요인으로 발생했다고 볼 수 있다. 

지난주 크립토 친화적 은행이 재정 위기를 맞으며 가상화폐 시장에 FTX와 같은 위기가 오는 것은 아닌지 많은 전문가가 우려했지만, 다행히 가상화폐 시장은 긍정적 전망을 보이고 있으며 오히려 많은 이들은 시장이 다음 단계로 발전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평가한다. 

◆비트코인 시세
비트코인은 기사 작성 시점 기준으로 2만 5,888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24시간 거래대금은 530억 달러를 기록한다. 24시간 전 대비 비트코인 가격은 10.02% 상승했으며 시가 총액은 5,000억 달러로 여전히 전 세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전체 토큰 공급량은 2,100만 토큰이며 유통되는 토큰 수량은 1,931만 7,387 BTC를 기록한다. 
 


◆기관 투자자 수요 증가
기관 투자자는 연초부터 비트코인에 큰 관심을 두고 투자하며 비트코인 가격 상승에 기여했다. 테슬라,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스퀘어 등이 대표적으로 비트코인 투자를 공격적으로 확대하는 기업으로 이러한 투자자 관심 증가는 디지털 자산에 대한 수용이 확대되고 있음을 보여주어 전체 시장이 성숙해진다는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과거 비트코인 시장은 개인 투자자와 트레이더가 대부분을 차지했다. 

최근 몇 년 사이 기관 투자자가 비트코인의 장기 투자 가능성을 알아보며 투자를 확대하고 있으며 앞으로 기관 투자자가 계속 유입되며 비트코인이 주류 금융자산으로 인정되고 가치가 꾸준히 상승할 것으로 분석한다. 

◆미국 CPI 발표 직후 BTC 2만 6,000달러 위로 급등
3월 14일에 발표된 미국 2월 소비자물가지수(CPI)는 전년대비 6% 상승률 및 전월대비 0.4% 상승률을 기록해 예상에 부합했다. 발표 이후 비트코인 가격은 2만 6,000달러까지 빠른 속도로 상승했다. 

현재 2만 5,000달러에서 중요한 가격선을 형성하고 있으므로 거시 경제 상황이 좋아지면 비트코인이 2만 8,000달러 이상의 상승 목표를 달성할 수도 있다.

SVB, 시그니쳐 뱅크 등의 파산 소식과 함께 인플레이션 수치가 예상과 동일하게 발표되며 연준이 금리를 동결할 수 있다는 전망이 등장하며 위험 자산 투자 심리가 회복됐다. 

소비자물가지수(CPI)는 임금, 사회보장 연금, 보조금 등을 지급할 때 물가 상승률을 고려하기 위해 사용되는 인플레이션의 핵심 지표이다. 2월 CPI 상승의 주요 원인은 주거 비용 상승으로 전체 상승분의 70%를 차지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밖에도 여가활동비, 가정용 가구, 항공료, 식료품 비용이 상승하며 전체적으로 CPI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늘 투자해도 괜찮은 알트코인 추천
아래에서 강한 성장 가능성으로 높은 위험보상비율을 제공하는 신규 알트코인 LHINU를 소개한다. 

◆러브 헤이트 이누 Love Hate Inu (LHINU)

러브 헤이트 이누(Love Hate Inu)는 혁신적 보트투언(V2E) 메카니즘을 활용하여 온라인 설문조사에 대해 사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플랫폼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낼수록 높은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참여 가능한 투표의 수에도 제한이 없다. 

온라인 설문 소프트웨어 시장은 2023년 32억 달러 규모를 가진 것으로 분석된 성장하는 산업으로 러브 헤이트 이누 플랫폼은 가상화폐 시장에서 최초로 해당 시장을 공략한다. 플랫폼은 사용자가 제휴 브랜드 모두 투표를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브랜드사의 경우 NFT 등 다양한 보상을 사용자에게 추가로 제공할 수 있다. 

플랫폼의 핵심 메카니즘인 보트투언(Vote-to-Earn) 시스템으로 사용자는 토큰을 스테이킹하여 투표에 참여하고 추가 토큰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러브 헤이트 이누 사전 판매는 아직 1단계가 진행되고 있으며 누적 투자금은 단 5일 만에 77만 달러를 넘어섰다. 

러브 헤이트 이누 사전판매 바로가기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