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26 (수)

시바이누(SHIB), 고래 투자자 150만 달러 투자로 곧 수직 상승 가능… 지금 투자 적기인가?
상태바
시바이누(SHIB), 고래 투자자 150만 달러 투자로 곧 수직 상승 가능… 지금 투자 적기인가?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3.10 15: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가상화폐 시장은 5주 연속 암울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도지코인(DOGE) 다음으로 가장 인기 있는 밈코인 시바 이누(Shiba Inu, SHIB)는 해당 기간 동안 31% 하락해 $0.00001594에서 현재 $0.00001101까지 떨어졌다. 상승 추세가 다시 시작되기 위해서는 $0.000011의 지지선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 하지만 다음 상승장 전에 시바 이누 시세가 $0.00001까지 흐를 가능성도 있으며 다음 상승장에서는 $0.0001까지 10배 이상 상승을 목표로 할 것으로 보인다. 

◆이더리움 고래투자자 SHIB 대량 매수
이더리움 고래 투자자들이 최근 시바 이누를 대량으로 구매하고 있다. 저가 매수 기회이자 다가오는 레이어 2 블록체인 네트워크 시바리움(Shibarium) 출시 혜택을 볼 기회로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가상화폐 고래 투자자의 움직임을 추적하기 위해 세워진 플랫폼 웨일스탯츠(WhaleStats)가 최근 상위 1,000개의 이더리움 지갑을 분석한 결과 약 1,315억 SHIB를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대략 150만 달러에 상응한다. 

같은 고래 투자자 ‘블루웨일0073’은 3월 7일 추가로 2,009억 SHIB를 구매했으며 대략 220만 달러에 달한다. 이 투자자는 웨일스탯츠가 추적하는 이더리움 고래 투자자 중 254위를 기록하였다. 최근 시바 이누 코인 수요의 급증으로 인해 밈코인은 이더리움 고래 투자자 상위 1,000명의 장기 보유 토큰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순위에 오른 다른 가상화폐로는 MATIC, BEST, LINK가 있으며 순서대로 순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시바 이누는 24시간 동안 이더리움 고래 투자자 상위 2,000명이 가장 많이 구매한 토큰 1위도 차지하였다. 만약 고래 투자자의 이러한 시바 이누 매수가 지속된다면 곧 상승장으로 추세가 전환될 수 있을 것으로 분석한다. 

◆시바 이누 코인 시세 지지 필요해 - 저가 매수 기회?
시바 이누 코인 가격은 다시 50일 지수이동평균선(EMA, 빨간색), 100일 EMA(파란색), 200일 EMA(보라색) 등 모든 주요 이동평균선 아래로 떨어졌다. $0.000014와 $0.000012에 있던 주요 지지선이 붕괴되면서 약세가 대세를 이룬다는 것을 볼 수 있다. 추가로 50일 EMA가 200일 EMA 아래로 교차해 데드 크로스가 발생하면서 추가 하락을 예고하고 있다. 데드 크로스는 차트의 중요한 패턴으로 단기 이동평균선이 장기 이동평균선 아래로 교차할 때 발생한다. 트레이더들은 보통 숏포지션을 잡을 때 데드 크로스 패턴을 활용한다. 이러한 요소를 고려했을 때 $0.000012 지지선 붕괴 이후 아래에서 유지되고 있는 가격 움직임과 추세선을 보면 $0.00001까지 추가 하락이 발생할 확률이 높다고 분석한다. 
 

​​​​​​​SHIB/USD 일봉 차트
SHIB/USD 일봉 차트

당분간 시바 이누 코인의 롱 포지션을 매수할 때에는 신중해야 할 것으로 보이며 흐름에 역행한 주문은 현명하지 않은 판단이 될 수 있다. MACD는 매도 압력이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으며 2월 9일부터 지속적으로 매도 신호를 나타내고 있다. 파란색으로 표기된 MACD선이 빨간색으로 표기된 신호선 아래로 떨어지면서 흐름은 약세로 돌아섰다. 당분간 시바 이누 코인 가격은 $0.00001 지지선이 시험대에 오를 때까지 비관적 전망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해당 가격대까지 내려간 후 다가오는 시바리움 프로토콜 베타 버전까지 고려하면 개인 투자자를 비롯한 신규 투자자에게 매력적인 진입 가격이 되면서 신규 자금이 유입될 수 있겠다. 이번주 혹은 다음주 회복이 시작되면서 투자자들은 $0.000012에서 첫 수익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시바리움 베타가 출시되면 시바 이누 코인 수요가 급증하면서 토큰 가격을 $0.0001으로 밀어올릴 가능성도 있다. 

◆시바 이누 수석 개발자, 더 이상 시바리움 프로젝트 팔로우하지 않아
시바 이누의 수석 개발자 시토시 쿠사마(Shytoshi Kusama)가 공개 지지의 오해 여지를 이유로 들며 더 이상 시바리움 프로젝트를 팔로우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최근 트위터 글에서 쿠사마는 일부 사람들이 시바리움을 사용해 연관 프로젝트를 홍보한다고 주장했다. 개발자는 모든 투자자에게 스스로 조사할 것을 당부했다. 쿠사마는 그가 생태계의 특정 프로젝트를 언급하더라도 투자 전에는 반드시 철저하게 조사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그가 프로젝트에 관해 부정적 견해를 밝힐 때에도 무조건적으로 수용하지 말고 반드시 독립적으로 조사하여 판단할 것을 부탁했다. 그는 이어서 시바 이누의 개발팀 조차 주요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전에 시장 조사를 수행한다면서 다시 한 번 조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시바 이누 지지자 커뮤니티는 그동안 시바 이누 생태계를 혁신할 이더리움 레이어 2 프로토콜 시바리움의 출시를 고대해왔다. 쿠사마는 2월 중순 소셜 미디어를 통해 시바리움의 베타 버전이 5월 혹은 그 이전에 출시될 것이라고 언급한 적 있다. 

◆시바 이누 대신 투자할 사전 판매 코인 추천
시바 이누에 투자하기 전에 2023년 주요 사전 판매 코인에 투자하는 것도 추천한다. 

◆러브 헤이트 이누 (LHINU)

​​​​​​​이미지=Love Hate Inu
이미지=Love Hate Inu

​​​​​​​러브 헤이트 이누(Love Hate Inu)는 최초의 V2E 밈코인 프로젝트다. 러브 헤이트 이누 플랫폼은 코인 보유자가 투표에 참여할 수 있는 고유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 밈은 엔터테인먼트, 정치, 사회적 이슈 등에 대한 다양한 토론을 불러일으키고 참가자에게 보상을 제공한다. 러브 헤이트 이누 측은 "우리는 투표가 투명하고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투표 메커니즘을 블록체인 기술로 실행했다"고 밝혔다. 

플랫폼 사용자는 투표 참여 대가로 $LHINU 토큰을 받으며 이 토큰은 새로운 밈을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플랫폼에서 투표권을 얻기 위해서는 토큰을 스테이킹해야만 한다. 스테이킹 메커니즘은 투표를 원하는 참가자가 최소 30일의 토큰 스테이킹 기간을 갖게하여 투표 사기 및 스팸으로부터 참여자들을 보호한다. 

러브 헤이트 이누는 도지 코인, 시바 이누, 플로키, 타마도지 같은 다른 밈 코인의 인기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러브 헤이트 이누 사전 판매는 8단계로 진행되며 지난 수요일 첫 1단계가 시작되었다. 

러브 헤이트 이누 홈페이지 바로가기

◆C+Charge (CCHG)

이미지=C+Charge
이미지=C+Charge

오늘 추천하는 사전 판매 코인은 CCHG로 C+Charge 경제를 구동하는 유틸리티 토큰이다. 추상적인 약속을 하는 대부분의 가상화폐 프로젝트와 달리 C+Charge는 현실 세계 사용사례를 제공해 환경을 개선하고자 한다. 플랫폼은 탄소 배출을 저감할 네트워크를 개발해 온실가스 배출의 해로운 영향을 줄이고자 한다. 지금까지 탄소 배출권 거래 시장은 주로 대기업만 참여 가능했다. C+Charge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개인 소비자에게도 탄소 배출권 시장을 개방하고자 한다. 

프로젝트는 전기차야말로 가장 친환경적 교통수단이 될 것이라 믿는다. 따라서 C+Charge는 전기차 산업의 성장을 저해하는 다양한 경제적 및 인프라적 문제를 해결하려 한다. 전기차 운전자는 C+Charge 앱에서 CCHG 토큰으로 충전 요금을 결제할 수 있다. 플랫폼은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에 빠르고 투명한 결제를 보장한다. 플랫폼은 이외에도 인근 충전소 정보 및 충전소별 실시간 대기 시간과 가격 등의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종합 전기차 충전 플랫폼으로 성장할 계획을 가졌다. 

관심 있는 투자자는 메타마스크 지갑으로 컴퓨터에서 혹은 트러스트월렛으로 모바일 기기를 통해 $CCHG 토큰을 구매할 수 있으며 현재 토큰 가격은 $0.019이다. 사전 판매는 이제 BNB, USDT 뿐 아니라 ETH을 사용해서도 결제할 수 있다. C+Charge의 인기는 나날이 높아지고 있으며 지금까지 누적 투자액이 260만 달러를 넘었다. 현재 사전 판매 6단계가 진행되고 있지만 5일 후에는 다음 단계인 7단계로 넘어가 토큰 가격이 인상된다. 

C+Charge 홈페이지 바로가기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