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4:25 (금)

금융당국 "금융시장 안정화 조치 연장 여부 조만간 결정"
상태바
금융당국 "금융시장 안정화 조치 연장 여부 조만간 결정"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23.03.07 17: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디지털뉴스팀] 뉴스1에 따르면 금융당국이 지난해 10월 강원도 레고랜드발(發) 채권시장 경색에 따른 한시적 규제 완화 조치 연장 여부를 조만간 결정할 방침이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7일 '한시적 시장안정화 조치 관련 금융권 간담회'를 개최해, 시장 상황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한시적 시장 안정화 조치 연장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간담회에는 △은행연합회 △손해보험협회 △금융투자협회 △저축은행중앙회 △여신금융협회 △신한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하나은행 △농협은행 △부산은행 등이 참석했다.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회사채·단기금융시장 등 금융시장이 지난해 하반기 경색 상황에서 벗어나 확연히 개선되었다는 데 인식을 같이하고, 지난 12월 재개된 은행채 발행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다만 미국의 긴축정책 장기화 전망과 러·우 전쟁 지속 등으로 여전히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이 높아 긴장감을 늦출 수는 없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금융위원회 제공)
(금융위원회 제공)

특히 이들은 지난해 10월 이후 시행된 은행·보험·저축은행·여전·금융투자 등 부문에서의 한시적 규제 완화 조치에 대해 금융시장의 불안을 안정시키는 데 효과가 있었다고 평가했다.

일부에서는 한시적 시장 안정화 조치를 연장하지 않아도 대응이 가능할 것이라는 의견이 나왔지만, 아직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이 잔존하고 있는 만큼 한시적 시장 안정화 조치를 당분간 연장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이 많았다고 금융위는 전했다.

금융당국은 금융시장 상황과 금융권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금융시장과 금융업계에서 준비·대응하는데 지장이 없도록 조만간 한시적 시장 안정화 조치의 연장 여부 등을 결정·발표할 계획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