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26 (수)

최고의 이탈리아 축구클럽, 이 암호화폐로 결제 받는다
상태바
최고의 이탈리아 축구클럽, 이 암호화폐로 결제 받는다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3.03 15: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AS로마)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최고의 이탈리아 축구클럽인 AS 로마(AS Roma)가 앞으로 디지털비츠(DigitalBits, XDB) 결제를 받는다.

2일(현지 시각)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해당 결제는 비아 데리 코르소(Via del Corso), 피아자 콜로나(Piazza Colonna), 오타비아노(Ottaviano), 포르타 디 로마(Porta di Roma), 스타디오 올림피코(Stadio Olimpico)의 팬 존(Fan zone) 등 5개 클럽의 플래그십 소매점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고객은 디지털비츠를 사용해 AS 로마 브랜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결제는 아스트라X(AstraX) 모바일 지갑을 통해 QR 코드를 스캔하면 몇 초 안에 처리되고 고객은 XDB를 통해 캐시백을 받는다. 결제는 디지털비츠 블록체인으로 처리되고 코인바(Coinbar) 지불 프로세싱으로 추가 지원을 제공된다. 

AS 로마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유인하는 최초의 프로 축구 조직이 되었다. AS 로마 측은 "이번 조치로 팬이 팀과 연결되고 블록체인 기술을 주류에 병합하는 것의 의미가 확장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야구클럽 퍼스 히트(Perth Heat)는 앞서 2021년 11월 호주 완전한 비트코인 표준을 온보딩하여 지불을 수락하고 대차대조표의 대부분을 BTC로 전환한 바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