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1 17:31 (금)

넥슨, 'GDC 2023' 참가…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선보인다
상태바
넥슨, 'GDC 2023' 참가…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선보인다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3.03 15: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넥슨이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3' 행사에 참가해 MMORPG 게임과 블록체인 기술간 결함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3월 20일부터 24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GDC 2023'은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로 넥슨은 행사에 참가해 2개 세션을 맡아 발표한다.

21일 황선영 그룹장은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블록체인을 통한 핵심 MMORPG 경험의 완성'을 주제로 발표한다. 황선영 그룹장은 전 '메이플스토리' 디렉터이자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프로젝트를 총괄하는 인물이다.

넥슨은 게임플레이로 획득한 NFT를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를 구축해, 첫 번째 핵심 프로젝트로 '메이플스토리 N'을 글로벌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메이플스토리 N'은 블록체인이 접목된 PC 기반 게임이다.

또한 인텔리전스랩스 윤상철 실장은 22일 '게임스케일: 넥슨 게임이 한 차원 높은 성공을 거두는 비결'이란 주제로 발표한다. 넥슨의 라이브 게임의 성늘을 발전시켜온 경험과 노하우를 공개한다.

넥슨 강대현 COO는 "이번 GDC를 통해 넥슨이 그리고있는 게임과 블록체인 기술의 융합에 대한 비전, 그리고 장기간 축적해온 라이브 서비스 노하우를 공유하고 글로벌 게임 시장 및 블록체인 업계에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