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16:39 (수)

비트코인 가격 예측… BTC 횡보가 좋은 신호인 이유
상태바
비트코인 가격 예측… BTC 횡보가 좋은 신호인 이유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2.28 11: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비트코인은 최근 구간 내에서 견고하게 버티고 있으며 2만 3,000달러 주위에서 거래되고 있다. 일부 트레이더와 투자자는 이를 우려할 요소로 보기도 하지만, 사실 상승세에 긍정적 신호로 작용할 수도 있다. 

본 기사는 비트코인의 구간 횡보가 좋은 신호일 수 있는 이유와 앞으로 단기적으로 비트코인 시세에 영향 줄 수 있는 여러 요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 요인, 영향, 미래 전망
2023년 2월 24일 비트코인의 채굴 난이도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온체인 데이터에 의하면 블록 778,323에서 채굴 난이도가 43.05 T로 상승했다. 지난 2주 동안 비트코인의 채굴 난이도는 9.95% 증가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이는 최근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하면서 채굴자가 증가한 영향으로 분석한다.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는 블록 해시를 취득하기 위해 필요한 연산량을 나타낸다. 채굴 작업량이 증가할수록 블록 해독 난이도가 높아져 채굴 수익성이 감소한다. 채굴 난이도가 비트코인 가격에 직접적 영향을 주진 않지만, 1 BTC를 채굴하는 데 필요한 전력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채굴자가 수익성을 유지하기 어려워진다. 

비트코인의 횡보 추세는 강세 관점에서 긍정적 신호로 작용한다. 비트코인은 최근 하락에도 불구하고 상승 잠재력이 존재하며, 이는 BTC/USD 회복에 따른 채굴 증가로 확인할 수 있다. 

◆미국 기준 금리 인상과 가상화폐 시장의 영향
2월 24일 미국 상무부 산하 경제분석국 (BEA)가 1월 근원 개인소비지출(PCE) 물가지수를 공개했다. PCE 물가지수는 전년 대비 5.4% 상승했다. 미 연준이 인플레이션의 척도로 사용하는 근원 PCE 물가지수도 전년 대비 4.7% 상승률을 보였다. 

그 결과 미국 달러 지수 (DXY) 역시 크게 올라 105.26를 기록하며 1월 6일 이후 최고치를 달성했다. 

PCE 지수가 시장 예상을 웃돌면서 미 연준이 금리 인상을 지속할 것이라는 추측이 점점 힘을 얻고 있다. 미 연준의장 파웰의 인플레이션 목표는 2%이다. 금리 인상은 비트코인 가격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1월 PCE 물가지수가 발표되어 인플레이션 상승을 보여주자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하였다. 

앞으로도 거시 경제 이벤트가 시장의 변동성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보여 투자자가 주의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 

◆가상화폐를 향한 IMF의 신중한 입장
2월 25일 인도 벵갈루루에서 열린 G20 재무장관회의에서 국제통화기금 (IMF) 총재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Kristalina Georgieva)가 가상화폐 민간 발행 금지를 하나의 선택지로 고려해야 한다고 제안하였다. 

2월 23일 IMF는 회원국을 위한 가상화폐 규제 권고안을 발표하였다.

IMF가 제안한 9가지 실행 계획에는 금융 안정성을 향상하기 위한 가상화폐 규제 강화, 가상화폐의 법정 통화 불인정 등이 포함된다. 

가상화폐를 향한 IMF의 신중한 태도는 규제 강화로 이어질 수 있으며 비트코인 전망과 가치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비트코인 가격 예측
2월 26일 BTC/USD는 2만 3,177달러로 장을 시작해 지난 24시간 동안 0.78% 상승해 기사 작성 시점 기준으로 현재 2만 3,24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 시세는 고점 2만 3,302달러와 저점 2만 3,083달러 사이에서 오르락내리락하고 있으며 지난주 대비 5.5% 이상 낮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비트코인 차트를 기술적으로 분석하면, 단기 지지선은 2만 2,800달러에 있으며 만약 지지선이 붕괴될 경우 비트코인 시세가 다음 지지선인 2만 2,150달러선까지 하락할 위험이 있다. 

비트코인의 4시간봉 차트의 경우 2만 2,800달러에서 61.8% 피보나치 되돌림이 일어나 해당 가격 위에서 장을 마감할 경우 상승 추세가 발생할 수 있다. 

한편 비트코인의 단기 저항선은 2만 3,500달러에 머무르고 있다. 과매수 구간에 진입했기 때문에 만약 해당 저상선을 돌파한다면 2만 4,250달러를 향해 달려갈 수 있다. 

◆비트코인 대신 투자할 알트코인 추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외에도 시장에는 높은 상승여력을 지닌 알트코인이 다양하게 존재한다. 단기에 높은 수익을 원한다면 거래소에 상장하기 전에 사전 판매로 제공되는 신규 코인에 투자하는 것이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다. 

◆파이트 아웃 (FGHT)

파이트 아웃은 신규 무브투언 (M2E) 플랫폼으로 건강 및 피트니스 산업에 인센티브를 결합하였다. 플랫폼은 종합적 관점에서 피트니스를 접근하고 사용자에게 운동 성과에 따라 보상을 제공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실천하고 유지하도록 동기부여한다. 

파이트 아웃 플랫폼에는 가상 체육관이 존재하는 메타버스 등 다양한 요소가 존재해 온라인에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전문 코치와 운동 선수의 엘리트 마스터 클래스에 참여해 근력 운동, 역도 등 다양한 운동을 통해 피트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플랫폼의 네이티브 토큰 FGHT는 구독료 결제에 사용된다. 이외에도 할인, 단독 컨텐츠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FGHT 사전 판매는 480만 달러 넘는 투자금을 모금했다. 파이트 아웃 개발팀은 최근 추천 프로그램을 새로 도입해 판매금의 5%를 추천 보너스로 지급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면 파이트 아웃 홈페이지에 접속해 가상화폐 지갑을 연결해야 한다. 이후 “5% 추천 링크 (5% referral link)”를 클릭하면 링크를 소셜 미디어나 친구에게 공유할 수 있다. 링크를 통해 판매가 발생할 때마다 추천인은 투자금의 5%에 상당하는 토큰을 획득하게 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