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8 17:38 (화)

롯데그룹 글로벌 NFT 사업 본격화… 대홍기획, 폴리곤과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롯데그룹 글로벌 NFT 사업 본격화… 대홍기획, 폴리곤과 파트너십 체결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2.27 11: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대홍기획)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대홍기획(대표이사 홍성현)이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폴리곤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롯데그룹 NFT 프로젝트의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했다고 27일 밝혔다.

대홍기획은 지난 7월 블록체인 전문기업 블로코 지분 투자를 시작으로, 롯데 NFT 프로젝트의 허브로서 롯데그룹 계열사를 포함한 다양한 기업들과 협력하며 NFT 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대홍기획은 이더리움 확장 솔루션 폴리곤과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국내외 유수 기업과 함께하는 다양한 NFT 프로젝트의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 대홍기획은 폴리곤 재단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단순 NFT 발행에 그치는 것이 아닌 새로운 NFT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며 글로벌 생태계 속 경쟁력 있는 웹3.0 플레이어로 도약할 계획이다.

양사가 협업하는 첫 프로젝트는 롯데홈쇼핑의 벨리곰 NFT이다. 대홍기획은 지난 25일 잠실 롯데월드에서 열린 벨리곰 NFT 홀더파티에서 벨리곰 NFT 시즌2 로드맵을 발표했다. 대홍기획은 벨리곰 NFT 시즌2 리브랜딩을 통해 향후 벨리곰 커뮤니티 로드맵과 세계관을 더욱 견고히 하고, 폴리곤과 함께 보다 확장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 밝혔다.

대홍기획과 폴리곤은 벨리곰 NFT 시즌2 리브랜딩을 시작으로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하며, 홀더(NFT 소유자)에게 차별화된 가치와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협력하며 글로벌 NFT 시장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폴리곤은 블록체인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하는 사이드 체인(기존에 있던 블록체인에서 새로운 그룹을 형성해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체인)이다. 폴리곤은 높은 안전성과 호환성, 낮은 수수료와 생태계 내 유망한 프로젝트들로 주목받고 있으며, 현재 폴리곤 기반 NFT가 다수 발행되는 등 글로벌 기업과의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폴리곤은 지난해 미국에서 스타벅스와 NFT 기반 멤버십 솔루션 ‘스타벅스 오디세이’를 구축하고 월트 디즈니 컴퍼니가 투자하는 6개 테크 스타트업 ‘디즈니 액셀러레이터’에 선정되었으며, 인스타그램, 나이키, JP모건 등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