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엘케이파트너스, 우노아이티그룹, D20 3개사 MOU 체결
상태바
엘케이파트너스, 우노아이티그룹, D20 3개사 MOU 체결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2.24 23: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이종훈 엘케이파트너스아이엔씨 회장, 박창현 우노아이티그룹 회장, 김태희 D20 회장
(왼쪽부터)이종훈 엘케이파트너스아이엔씨 회장, 박창현 우노아이티그룹 회장, 김태희 D20 회장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24일 엘케이파트너스아이엔씨, 우노아이티그룹, D20은 건전하고 투명한 블록체인 기반 생태계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엘케이파트너스아이엔씨는 MCN(Multi-Channel Networks) 기반의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마케팅, 쇼핑몰 유통 플랫폼을 운영하여 종합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전문 기업이다.

엘케이파트너스아이엔씨와 자회사인 미플렉스 엔터테인먼트를 중심으로 국내외 유명 셀럽 및 인플루언서(DJ소다, 우주안, 박기량, 안지현, 이설, 강용진 등)를 보유하고 있으며 MCN 구조를 기반으로 한 엔터테인먼트 사업과 광고기획 및 마케팅, 명품 플랫폼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우노아이티그룹은 브랜드 및 솔루션 사업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아이티 특화 기업으로 온라인 마케팅 영역에서 특히 오랫동안 두각을 나타냈다. 그간 대기업과 협업하며 누적된 경험치를 바탕으로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과 솔루션 개발 사업을 진행해왔으며 현재는 부동산 개발 시행 및 F&B사업 등 다양한 사업영역 확장에 성공해 I.P.O 상장을 목표하고 있다.

D20은 서울 명동 중심에 중국 라이브커머스를 위한 스튜디오인 ‘D20한중라이브커머스센터’를 열고 구축한 가운데 D20이 보유한 왕홍 네트워크는 국내에서 활동하는 중국 인플루언서를 활용한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 중국 현지 왕홍의 경우 물리적인 소통이 어려워 브랜드사, 제품에 대한 교육이 대면으로 진행하는 것에 비해 원활치 못하고, 라이브 방송 특성에 맞춰 시의성 있는 대응도 쉽지 않기 때문이다.

이날 3사는 D20이 보유한 왕홍 네트워크의 이점을 활용하여 국내 유망 브랜드·상품의 중국 라이브커머스 시장 진출과 역직구 상품의 오프라인 매장 운영 등 글로벌 유통시장 진출을 지원한다는 포부를 밝혔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생태계 확장을 위해 다각도로 협력하기로 했다.

관계자는 “신뢰 있는 시스템 부재, 부정확한 정보와 중국 현지 정서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이유등으로 실패하는 경우를 방지하고 건전한 생태계 구축을 위해 이더리움 기반의 벤슨(BANSON) 토큰을 발행했다”라면서 “발행을 시작으로 공격적인 행보를 더욱 가속화하여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하겠다”고 자신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