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16:39 (수)

스테픈 제네시스 NFT 에어드랍을 놓쳤다면? 성장 가능성 높은 M2E 메타버스 코인
상태바
스테픈 제네시스 NFT 에어드랍을 놓쳤다면? 성장 가능성 높은 M2E 메타버스 코인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2.21 13: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도비 스탁 / 블라디미르 카자코브 (Vladimir Kazakov)
어도비 스탁 / 블라디미르 카자코브 (Vladimir Kazakov)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스테픈(STEPN)은 게임파이(Game-Fi)와 소셜파이(Social-Fi) 요소를 결합한 독특한 웹 3 라이프스타일 애플리케이션이다. 플랫폼에서 사용자는 NFT 운동화를 사용해 걷거나 뛰며 운동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앱은 사용자에게 운동하는 매 분마다 GST를 지급하며 GST는 게임 내부에서 사용하거나 다른 화폐로 전환할 수 있다. 플랫폼의 소셜파이 기능으로 사용자는 자신만의 웹 3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본 기사는 스테픈 제네시스 NFT 에어드랍과 스테픈을 대체할 신규 무브투언 코인에 대해 살펴본다. 

◆스테픈 제네시스 NFT 에어드랍: 누가 받을까?
스테픈이 최근 다가오는 스테픈 제네시스 NFT 에어드랍 행사 “스테픈 뉴 호라이즌 이니셔티브”를 발표했다. 이번 에어드랍은 커먼(common), 언커먼(uncommon), 레어(rare), 에픽(epic) NFT를 가진 보유자에게 스테픈의 거버넌스 토큰 GMT를 제공한다. 

하지만 플랫폼의 제네시스 스니커 NFT를 보유한 사용자만 에어드랍을 받을 자격이 있다. 스니커를 마켓플레이스에 올리거나 기준 시점 당시 다른 곳에 보관한 사용자는 에어드랍 자격요건을 충족하지 못한다. 

에어드랍은 며칠 뒤에 진행되며 커먼 운동화 보유자의 경우 4,000 GMT, 언커먼, 레어, 에픽 NFT 보유자의 경우 각각 8,000, 16,000, 32,000 GMT를 받게 된다. 스테픈 제네시스 NFT 에어드랍을 받지 못한다 해도 걱정할 필요 없다. 신규 무브투언 프로젝트의 초기부터 참여할 기회가 한 번 남아 있다. 

◆파이트 아웃: 스테픈 제네시스 NFT 에어드랍을 대체할 가상화폐

웹 3 기술과 디지털 시대가 진화하면서 전통 피트니스 산업을 혁신하는 무브투언 앱의 인기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피트니스 앱 시장은 2021년 51억 달러의 규모였으며 2028년까지 152억 달러로 성장할 예정이다. 이는 스마트폰의 대중화, 피트니스와 기술 결합의 새로운 시도, 증강 현실, 머신러닝, 인공지능 등의 기술 혁신으로 가능했다. 

하지만 디지털 피트니스 시장도 부족한 인터넷망, 보안 문제, 사생활 데이터 문제 등 다양한 문제를 겪고 있다. 

파이트 아웃은 이러한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등장한 신규 무브투언 플랫폼으로 웹 3 기술, 커뮤니티, 안전한 블록체인 보상을 결합해 최첨단 피트니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파이트 아웃의 신규 앱과 오프라인 체육관은 개인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 동기부여를 위한 인센티브, 혁신적 기술, 전 세계 운동인이 모인 커뮤니티를 제공해 사용자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속하도록 장려한다. 

◆파이트 아웃이 기존 무브투언 프로젝트와 다른 점
새로운 운동을 시작해서 지속하는 것은 쉽지만은 않은 일로, 많은 피트니스 센터에서 신규 회원이 6개월 이내에 탈퇴하는 비중이 50% 정도다. 대다수의 경우 동기부여나 지원의 부족, 혹은 올바른 운동법을 지도받지 못해 생기는 부상 때문이다. 고급 피트니스 서비스의 경우는 비싼 비용 때문에 지속성이 떨어질 수 있다. 

또한 현대인의 좌식 문화는 비만, 심혈관 질환, 당뇨 등 다양한 건강 문제를 야기했다. 

◆파이트 아웃의 독특한 피트니스 프로필 기능과 보상
파이트 아웃의 혁신적 피트니스 앱은 근력과 유산소 뿐만 아니라 멘탈 웰니스 등을 다루어 피트니스를 종합적 관점에서 접근한다. 앱의 NFT 아바타는 사용자의 디지털 피트니스 프로필로 작동해 사용자의 운동 능력을 반영하며, 다른 사람과 거래할 수 없다. 

체육관이나 집에서 운동을 한 사용자는 보상으로 REPS 토큰을 모을 수 있으며 이 토큰은 앱 구독권, 체육관 회원권, 개인 트레이닝 레슨, 스포츠 의류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메타버스 속에서 다른 사용자와 대결해 추가 토큰을 받는 것도 가능하다. 

◆파이트 아웃 사전 판매, 투자자 관심 몰이 중
실시간 운동 활동 추적과 소셜 기능을 가진 혁신적 M2E 앱 파이트 아웃은 투자자 사이에서 큰 관심 대상이다. 파이트 아웃이 다른 플랫폼과 차별화되는 점은 바로 NFT 아바타를 통해 사용자가 본인의 운동 성과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아바타는 다른 동료와 경쟁하는 데에도 사용될 수 있어 기존의 무브투언 앱과 다르다. 

만약 스테픈 제네시스 NFT 에어드랍을 받지 못했다면, 파이트 아웃의 $FGHT 토큰에 투자하는 것은 어떨까. 파이트 아웃 사전판매는 큰 성공을 거두며 현재 투자금이 440만 달러를 넘었다. 현재 67%에 이르는 보너스 토큰 행사도 진행되고 있어 투자 매력도가 더 높다. 

개발팀은 최근 XT.com 거래소와 상장을 진행하기로 확정했음을 발표했으며, 이미 엘뱅크, BKEX, 비트포렉스 등의 거래소와도 상장 계약을 체결한 상태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